하지정맥류 초기증상, 혈관 돌출이 아니다? ..

>

안녕하세요. 봄날입니다.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는 것을 보니 정말 봄이 온 것 같습니다.

비가오는데도따뜻한날씨로봄을비우긴하지만그렇다고사회적거리놓아서는안되겠죠.누구나 떠나고 싶은 마음은 같지만 이럴 때일수록 모두가 힘을 합치면 더 행복한 날이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오늘은 하지 정맥류의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단순한 혈관의 돌출이 전부라고 생각을 하면 집중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

Varicosevein, 하지 정맥류라고 불립니다.

우선 사람의 혈관은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심장에서 신체조직의 각 부위에 그 거리가 멀지만 혈액을 운반하는 동맥이 있고, 신체조직에서 중요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여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교환하는 모세혈관, 그리고 이를 통과한 혈액이 다시 심장으로 돌아오도록 도와주는 정맥까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만큼 이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보면 치명적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질환은 인체의 정맥이 어떠한 원인에 의해 혹처럼 확장되고 부풀어 올랐음을 의미합니다.

​​

>

하지 정맥류의 초기 증상은 흔히 단순한 혈관 돌출이라고 흔히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증상들이 대표적인 요소인 것은 사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충분히 오해를 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우리가이글을읽는순간부터는정확하게인식을가져야합니다.

이것이 만약 초기라면 보존적인 치료로 증상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이 증상은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베나실, 레이저, 고주파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의 경우에는 표적형 혈관경화 요법이라고 해서, 비술적인 내용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원인도 정말 다양합니다.

우리는 나이가 들면서 다양한 질환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 역시 여러 원인 중 나이도 한몫을 합니다.

즉, 노화에 따라 정맥의 탄력이 저하되고 확장해 나가는 과정에서 정맥 내의 판막도 약해집니다.

그 결과가 혈액의 역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맥의 내부 압력이 상승하여 정맥이 퍼져 이 질환이 유발되는 것입니다.

​​

>

임신한 여자도 가끔 발생하곤 하죠.이건 축복을 받아 마땅한 상황이에요. 하지만 이 때는 체내의 혈액량이 증가하고, 하지로 골반 안으로 돌아오는 혈류가 감소합니다.

태아의 발육을 위한 변화입니다만, 산모의 몸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가끔 이런 변화가 부작용을 유발하여 정맥을 확장시키기도 합니다.

특히 임신한 지 얼마 지나지 않으면 자궁이 골반 내의 정맥을 압박하여 이 질환이 발생, 심각해질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

>

이와 같이 나이와 임신이라고 하는 특수한 경우에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밖에도 여성에게 특히 많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그 이유는 임신이나 생리 전, 그리고 폐경기 호르몬의 변화가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호르몬 대체요법이나 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은 이를 더욱 유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전력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20~50% 정도는 유전력이 있습니다.

만약 가족 중에 이것을 앓고 있는 분이 있다면 가능성은 높아집니다.

​​

>

비만과 장시간의 직립 역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직업이나 생활 환경을 봐도 왜 발생했는지 유추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장에서 일하는 직원, 학교에서 서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 등 직업의 특성상 장시간 서 있어야 하는 경우에는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자세는 하지의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는 것을 방해하게 됩니다.

따라서 본 질환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 앓고 있는 상태라면 더 악화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

>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은 무엇일까요?여러분이 주목해야 할 증상은 종아리 통증, 다리 붓기, 보행 시 종아리와 발목 통증에 대한 부분입니다.

이것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정확한 대처를 해야 합니다.

이 때 전술한 표적형 혈관경화 요법으로 증상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있으면 조기 진단과 치료라는 장점을 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경험한 적이 없는 이러한 질환이나 그 증상에 대해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경우는 얼마나 많습니까? 대다수는 저에게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잘못된 인식하에 방치하곤 합니다.

물론 이해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누구나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 바로 그와 관련된 부분입니다.

환자 본인이 단순하게 생각하면 할수록 점점 상황은 악화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주적인 치료가 항상 부담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기 치료만큼 장점을 살릴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에 이 부분에 대한 문제가 있다면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경계심을 가지고 전문의를 찾아보세요.선별적인 치료를 도와 드릴 테니, 꼭 이 부분도 명심해 주십시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