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유튜버에 필요한 콘덴서 방송용 마이크 GH-M500 스탠드 타입 사용해 보니. .

안녕하세요 접속환입니다 1인 크리에이터 시대에 누구나 1인 미디어 방송인이 될 수 있는 시대가 살고 있습니다.

특히 야외에서의 촬영이 아닌 경우에는, 성능이 좋은 방송용 마이크를 누구나가 하나 정도는 갖고 싶어 할 것입니다.

>

오늘은 가격도 매우 성실하고 성능도 이미 좋다고 알려진 요소 미디어 GH-M500 YouTube 게이밍 용도의 방송용 마이크 사용 리뷰입니다.

방송용 마이크의 선택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

>

이 제품의 주된 특징입니다.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에코 기능/음질 업/보컬 녹음/USB 타입 전원/이어폰-핀 마이크는 장착되어 있습니다.

​​​

>

>

제품을 개봉한 뒤에 많은 구성품을 보면서 과연 내가 제대로 조립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조립을 해 나가면 큰 어려움 없이 진행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

>

조립을 완성한 모습입니다.

먼저,활용도에대해서말씀드리면,스탠드타입으로사용가능하고,아래의3점스탠드를활용해서책상위에쉽게올려놓고사용할수있습니다.

​​​

>

이 부분은 사용자의 신체적인 특징 또는 사용환경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하세요. 개인적으로는 3점 스탠드를 활용하는 게 좋았는데요. 왜냐하면 게임을 하면서 방송을 하게 되면 시선을 하향으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게이밍 방송용 마이크는 개인적으로 스탠드 타입을 추천합니다.

​​​

>

>

관절을 내려 최대한 낮게 할 수 있습니다만, 구조상 힘든 면이 있기 때문에, 스탠드 방송용 마이크 타입은 전술한 대로, 에코 기능이나 보컬 녹음 용도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직접 사용해 보았는데, 이러한 용도에서의 사용에는 적합해 보였습니다.

세팅 방식은 정말 다양한 조합으로 얼마든지 할 수 있으니까요. 제가 말씀 드린 유형 외에 창의성 있게 저에게 맞는 방법으로 셋팅을 해 본다면 방송을 하는 데 더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덧붙여서 스탠드 타입은 책상 모서리 부분에 걸쳐 사용할 수 있도록 부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책상 두께를 고려해서 구입에 참여해야 할 것 같아요. 직접 체크해 본 결과 최대 5cm 두께까지 적용이 가능하므로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

>

메인 콘덴서 방송용 마이크 모델은 단일 지향성 설계로 노이즈를 최소화 했습니다.

촬영 환경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잡음이 섞여 들어가면 오디오 품질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무지향성보다는 개인적으로 단일 지향성을 권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풍요로움은 저음역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방송을 하면서 굳이 목소리를 의도적으로 키울 필요는 없었어요. 비교적 부드럽고 따뜻한 소리로 녹음할 수 있기 때문에, 방 안의 리뷰 분들도 활용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

>

블랙&골드의 색조는 단연 세련되고 멋져 보이네요. 저만 그렇게 보이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친환경 조절 다이얼이 적용되어 있어서 친환경을 적용해야 하는 콘텐츠로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좀 녹음 품질이 상당히 궁금하실 텐데요. 특별히 비교 모델은 없고, 스마트 핸드 마이크와 GH-M500를 동시에 녹음한 영상을 아래와 같이 게시하기 때문에,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영상을 확인해 보면, 역시 스마트폰 녹음기의 기능도 나름대로 좋다고 느꼈습니다만, 역시 불필요한 잡음과 노이즈가 섞여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GH-M500은 부드러운 목소리와 함께 잡음이 없었죠. 좋은 비교 영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저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질 좋은 방송용 마이크 제품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써본 결과 이 정도 가격으로 이 정도 퀄리티라면 도저히 골라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유튜브 꿈나무들이나 이제 막 시작하자마자 마이크 구입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좋은 선택지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제 리뷰에서 아쉬움을 느끼신 분들은 여러 유튜브나 리뷰어 분들이 하시니까 추가로 정보를 더 얻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리뷰는 여기까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