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 치료의 저하된 면역과 체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한국인 사망률 1위의 부동의 1위가 바로 암입니다.

예전에는 암 판정을 받게 되면 높은 확률로 사망까지 이어진다고 생각했으나, 현재의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조기 진단과 치료방법도 발전함에 따라 만성적으로 치료해야 할 질환이라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항암 치료 후 완전 관해 판정을 받은 경우가 70%에 달하고 있는 만큼, 본원과 함께 치료 후 관리에 대해 이야기해 나갑시다.

수술을 받았다고 해서 모든 게 끝이 아니라 관리에 대해서 예전보다 더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한 번 암에 노출된 사람이라면 재발이나 전이뿐만 아니라 새로운 암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만. 이를 2차성 원전암 또는 2차성 원전암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리고 심혈관질환, 당뇨 등의 만성질환이 일반인에 비해 걸릴 위험이 증가하는 만큼 관리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암을 진단받은 사람은 혈당 관리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당뇨병이나 인슐린 배성은 암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치료 예후나 생존율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암환자가 당뇨병까지 겹칠 경우 합병증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높아 당뇨병을 앓고 있는 암환자는 혈당치만 조절해도 2차암의 위험도나 사망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심혈관질병도 생존에 영향을 줄 수 있고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가 심혈관계통에 지장을 주는 만큼 치료 후 적극적인 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호르몬 치료를 오래하는 유방암이나 전립샘암 환자의 경우 재발 방지와 생존율을 높이지만 골밀도 저하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항암 치료를 하는 여성 환자의 경우 조기 폐경이나 스테로이드 치료로 골다공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위암에 걸린 분의 경우는 위 절제술에 의해 칼슘을 흡수하는 기능이 저하되어 골밀도의 감소를 호소하기도 합니다.

암을 치료하거나 골절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라면 의료진과 상의하여 칼슘을 적절히 섭취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치료 후 관리를 위해서라면 꾸준한 운동이 필수라고 하는데 재발 위험이 감소하고 예후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항암치료를 이겨낼 체력을 기르고 소모된 근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서는 꼭 운동을 실시해 주십시오. 이때는 처음부터 부담이 될 정도로 격렬한 운동은 옳지 않고 천천히 시작해서 서서히 강도와 시간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을 하기 전에 의료진의 조언을 듣고 상담 후에 시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암은 5년 안에 재발하는 경우 이 빈번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추적 관찰을 실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료 후 나타나는 통증, 피로, 면역저하, 림프부종 등에 대해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암종에 따라서는 조심해야 할 것을 스스로 잘 이해하고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암치료를 받으면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우므로 각종 감염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원에서는 자연친화적인 환경속에서 요양과 재활, 맞춤형 식사 등 심신이 편안하게 안정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 걸쳐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러 치료로 인해 면역력이 심하게 저하된 경우나 후유증으로 심한 고통을 가지고 계신 분, 면역과 체력 회복이 필요한 경우 재발과 전이를 막기 위해서라면 체계적인 암 관리를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친 몸과 마음을 돌보기 위해 찾아주신 만큼 생활하는 공간은 항상 쾌적해야 하고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무너진 면역시스템으로 인해 균에 대한 감염에 취약한 환자들을 위해 원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어 안심하고 회복에만 몰두할 수 있습니다.

요양에만 치중할 것이 아니라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가 주어야 합니다.

특히 개인 상태에 적합한 진료체제를 갖추고 있는지, 24시간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어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즉각 대응할 수 있는지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요양과 치료를 위해 양, 한방의 협진시스템을 적용하여 환자상태에 가장 적합한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모든 환자, 보호자분들의 공통된 소원은 암을 극복하고 건강했던 일상을 되찾는 것이지만 치료를 하더라도 암이 잔존해 있거나 전이나 재발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꼼꼼한 사후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명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