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로 여행하는 것은 다른 차원으로 여행하는 것과 같습니다
기차를 운행하는 서던 레일웨이(Southern Railway)의 나라얀(Narayan) 홍보담당자는 “기차를 타면 다른 차원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나는 작은 마차에 타면서 그가 의미하는 바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은 약속된 닐기리스의 전망을 기다리며 상자 모양의 창문 주위로 붐볐다.
기차가 어두운 터널을 지날 때 승객들 사이의 흥분이 느껴졌고 모두 환호하고 박수를 치며 휴가 분위기에 빠져들었습니다.
우티는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언덕 역 중 하나입니다.
고지대에 위치한 이 마을은 평원의 찌는 듯한 더위를 피해야 할 때 영국 Raj를 위한 여름 휴양지였으며 여전히 시원한 휴가나 신혼여행을 찾는 인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오늘날 이곳은 인도 도시의 혼돈 속에 숨겨진 식민주의의 흔적을 간직한 번화한 작은 마을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우티를 떠날 때 영국 라즈를 연상시키는 사람들이 나타났습니다.
역 이름은 러브데일, 웰링턴, 애덜리, 러니미드였습니다.
최근 가족과 함께 기차를 탔던 Sharanya Sitaraman은 “시간이 이곳에서 멈춘 것처럼 모든 것이 영국 시절 그대로 남아 있다”며 “우리는 예쁜 모자를 쓴 유럽 여성들이 이 작은 역에서 내리는 것을 거의 상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Raj의 잔재는 Nilgiris 전역에서 특히 사무실, 방갈로(일부는 현재 부티크 호텔임) 및 교회와 같은 여러 오래된 건물의 식민지 디자인에서 볼 수 있습니다.
Ooty에서 불과 한 시간 거리에 있는 Coonoor Station은 EM Forster의 소설 A Passage to India를 각색한 David Lean의 1984년 영화에서 Chandrapore라는 가상의 도시의 일부가 될 정도로 식민지 시대의 풍미가 강합니다.
이 작은 역에서 기차에서 내리는 멋진 모자를 쓴 유럽 여성을 상상해 보세요.
“이 열차에 탄 사람들은 여전히 100년 전과 똑같은 것을 보고 있습니다.
”라고 닐기리스 지역에서 수십 년 동안 보도한 은퇴한 기자는 말했습니다.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철도 베테랑 Narayan은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우리는 잎사귀 위에 웅크리고 있는 노동자들과 함께 차 농장을 지나갔고 우리는 몬순 이후에 솟아오른 폭포를 지나쳤습니다.
나는 계속해서 창밖으로 몸을 내밀어 기차의 구불구불한 모습을 바라보았고, 길 잃은 가우르(인디언 들소)나 덤불 속의 코끼리를 엿보기 위해 눈을 떼지 않았습니다.
도중에 많은 활동이 있었고 사람들은 다리를 펴고 사진을 찍기 위해 여러 역에서 내 렸습니다.
Coonoor의 정차 시간은 훨씬 더 길어 기차가 디젤 기관차(이전에는 상당히 평평한 여행에 사용됨)에서 증기 기관차로 전환하여 슬로프에서 더 많은 전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풍경과 기차의 부드러운 흔들림이 나를 졸음에 가까운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정류장 중 한 곳에서 나는 인도 기차 여행의 필수품인 현지 상인들이 판매하는 뜨거운 차이와 마살라 바다(매운 감자튀김)를 먹었습니다.
Mettupalayam 근처의 평원에서 자란 Mangalore에 기반을 둔 저널리스트 Subha J Rao는 어린 시절 기차 여행에 대한 비슷한 위안의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기차에서 내려 걸어서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성인으로서 우리는 이제 철도 여행의 낭만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어린 시절에는 증기 기관차의 모든 그을음과 연기에도 불구하고 그 경험을 즐겼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