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 가장 느린 기차 여행

기차로 여행하는 것은 다른 차원으로 여행하는 것과 같습니다

기차를 운행하는 서던 레일웨이(Southern Railway)의 나라얀(Narayan) 홍보담당자는 “기차를 타면 다른 차원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나는 작은 마차에 타면서 그가 의미하는 바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은 약속된 닐기리스의 전망을 기다리며 상자 모양의 창문 주위로 붐볐다.

기차가 어두운 터널을 지날 때 승객들 사이의 흥분이 느껴졌고 모두 환호하고 박수를 치며 휴가 분위기에 빠져들었습니다.

우티는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언덕 역 중 하나입니다.

고지대에 위치한 이 마을은 평원의 찌는 듯한 더위를 피해야 할 때 영국 Raj를 위한 여름 휴양지였으며 여전히 시원한 휴가나 신혼여행을 찾는 인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오늘날 이곳은 인도 도시의 혼돈 속에 숨겨진 식민주의의 흔적을 간직한 번화한 작은 마을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우티를 떠날 때 영국 라즈를 연상시키는 사람들이 나타났습니다.

역 이름은 러브데일, 웰링턴, 애덜리, 러니미드였습니다.

최근 가족과 함께 기차를 탔던 Sharanya Sitaraman은 “시간이 이곳에서 멈춘 것처럼 모든 것이 영국 시절 그대로 남아 있다”며 “우리는 예쁜 모자를 쓴 유럽 여성들이 이 작은 역에서 내리는 것을 거의 상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Raj의 잔재는 Nilgiris 전역에서 특히 사무실, 방갈로(일부는 현재 부티크 호텔임) 및 교회와 같은 여러 오래된 건물의 식민지 디자인에서 볼 수 있습니다.

Ooty에서 불과 한 시간 거리에 있는 Coonoor Station은 EM Forster의 소설 A Passage to India를 각색한 David Lean의 1984년 영화에서 Chandrapore라는 가상의 도시의 일부가 될 정도로 식민지 시대의 풍미가 강합니다.

이 작은 역에서 기차에서 내리는 멋진 모자를 쓴 유럽 여성을 상상해 보세요.

“이 열차에 탄 사람들은 여전히 ​​100년 전과 똑같은 것을 보고 있습니다.

”라고 닐기리스 지역에서 수십 년 동안 보도한 은퇴한 기자는 말했습니다.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철도 베테랑 Narayan은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우리는 잎사귀 위에 웅크리고 있는 노동자들과 함께 차 농장을 지나갔고 우리는 몬순 이후에 솟아오른 폭포를 지나쳤습니다.

나는 계속해서 창밖으로 몸을 내밀어 기차의 구불구불한 모습을 바라보았고, 길 잃은 가우르(인디언 들소)나 덤불 속의 코끼리를 엿보기 위해 눈을 떼지 않았습니다.

도중에 많은 활동이 있었고 사람들은 다리를 펴고 사진을 찍기 위해 여러 역에서 내 렸습니다.

Coonoor의 정차 시간은 훨씬 더 길어 기차가 디젤 기관차(이전에는 상당히 평평한 여행에 사용됨)에서 증기 기관차로 전환하여 슬로프에서 더 많은 전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풍경과 기차의 부드러운 흔들림이 나를 졸음에 가까운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정류장 중 한 곳에서 나는 인도 기차 여행의 필수품인 현지 상인들이 판매하는 뜨거운 차이와 마살라 바다(매운 감자튀김)를 먹었습니다.

Mettupalayam 근처의 평원에서 자란 Mangalore에 기반을 둔 저널리스트 Subha J Rao는 어린 시절 기차 여행에 대한 비슷한 위안의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기차에서 내려 걸어서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성인으로서 우리는 이제 철도 여행의 낭만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어린 시절에는 증기 기관차의 모든 그을음과 연기에도 불구하고 그 경험을 즐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