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식 맛집 딱 내스탈 ..

여러분 안녕하세요.크리스마스 맞이해서 친한 동창들하고 다같이 서울 한식 맛집에다녀왔어요!
친구 중 한명이 여기에서 모임을 가졌던 적이있는데 참 괜찮았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거든요 🙂 핫한 때여서 일찌감치 2주 전부터 예약하고 향한 곳이었답니다.

주소 :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27-8번호 : 02-786-9700

>

가게 이름은 ‘진풍정’이었고요.여의도역 5번출구 부근이어서 걸어서 5분 밖에 안걸려요.KBS 별관 뒷편에 있어 지하 1층에 있는데도 불구하고눈에 잘 들어오는 곳이었죠 ^ ^도로변 위에 반짝이는 간판이 확 눈에 꽂히더라구요.

>

전용주차구역이 있기에 차량을 가지고 와도 문제 없었어요!
지하 1층으로 내려가는 길, 핫하게 진행되고있는이벤트에 대한 내용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일요일 저녁식사 할인 프로모션부터 해서 카톡플친 맺을시, 무료 와인 증정 및 단체사진 액자까지 담아서배송도 해주시더라구요!

>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지하로 내려오니눈 앞에는 거대한 분수대를 연상하게끔 하는 조형물이기다리고 있었답니다.

아래에는 제 팔뚝만한 물고기들이살아 움직이고 있었어요 !
동창들과 함께 호호 웃고 떠들며 조형물을 지나실내로 향했죠~

>

실내로 들어서자마자 저희가 예약잡힌 테이블로 안내받을 수있었어요. 아주 정갈하게 잘 마련된 인테리어에 믿겨지지가 않았습니다.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단아하고 고급진 이미지를 자아내고 있는 곳이었거든요.등받이가 있는 테이블을 두어 편안한 식사를 이어가기에무탈한 곳이었답니다.

>

식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뜨끈한 국화차부터 건네 주셨어요!
위에는 노란색 꽃잎에 띄워져 있어 전체적인 향을 돋우어주는데한 몫 하고 있었습니다.

>

덩달아 걸쭉하고 달달한 호박죽도 맛을 볼 수 있었어요!
숟가락이 닿자마자 착 달라붙어 떼어낼 수가 없겠더라구요.그 정도로 입자가 고와 쫀쫀한 느낌이었답니다.

>

이어서 나온 물김치까지 완벽 그 자체였어요.네모지게 썰어진 무와 동그랗게 잘린 오이와 당근 등이들어가 아삭거리는 식감을 만끽할 수 있었답니당!

>

싱그러운 야채샐러드는 워밍업으로 아주 좋았어요!
고급진 식당 분위기에 걸맞게 이것저것 야무지게도넣어 주셨더라구요.덕분에 다채로운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어 굿이었습니다.

>

그뿐만이 아니라 유니크한 칠절판도 맛 볼 수 있었어요.일곱칸으로 나뉘어 여러가지 형형색색 재료들이제 색깔을 뽐내고 있었답니다.

가운데 놓인 전병에 테두리에 둘러진 야채들을넣어 겨자소스에 찍어 먹음 되는 것이었죠.

>

서울 한식 맛집에 왔으니 필히 먹어줘야하는 것 중 하나가궁중잡채이기도 해요-!
여기에서는 이것 역시 빠뜨리지 않고 나왔답니다.

쫀득쫀득한 당면은 간장에 적당히 버무려져 있는 상태여서 짭조름하면서 달달한 맛을 느껴볼 수 있었어요.

>

젓가락으로 집어들면 묵직한 무게감이 느껴졌습니다.

안에 들어간 싱그러운 채소들이 어우러지니더할 나위 없이 좋더라구요!
지벵서 만들어먹기 상당히 귀찮은 음식인데 이렇게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

다음으로는 딱 보기에도 몸이 프레쉬해지는 수삼더덕채였습니다.

여길 다녀가시는 많은 어르신 분들이 좋아하실만해 보였어요.위에는 달달한 조청이 묻혀진것 같은 대추가 올라갔습니다.

>

달달한 맛과 함께 쌉싸름한 것을 먹어주고 난 다음으로는싱싱한 모듬회를 먹어줄 차례였어요.바닷속에서 방금까지만 해도 헤엄치고 다녔을 것만 같은신선도를 자랑하고 있었답니다.

>

탱글탱글한 생선회를 먹은 직후, 고솝게 구워낸모듬전까지도 클리어할 수 있었어요.세가지 종류로 담아주셔서 맛깔나게 부쳐낸 전의 맛을다채롭게 음미해볼 수 있었습니다.

한입씩 쪼그맣게 베어 먹어도 좋았구요.통째로 넣어먹어도 부담가지 않았어요!

>

초록색 채소가 소복하게 올라간 닭가슴살 샐러드였습니다.

퍽퍽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 홀연히 흐르는닭가슴살을 푸짐하게 넣어주셔서 부족함 없이먹을 수 있었어요.

>

입에 흐르는 새큼담백한 맛을 고이 간직해두고는시원하고 칼칼한 국물맛을 가진 민물새우매운탕으로시선이 기울었습니다.

안에 다양한 해물들을 담아주셔서 시~원한 국물맛에폭 빠져들 수 있었어요.큰 국자를 함께 내어주셔서 앞접시에 덜어서 먹어주면 매우간편하게 즐겨볼 수 있었답니다.

>

그 다음으로는 잘 구워낸 대하구이였습니다.

고급스런 서울 한식 맛집답게 조리가 까다로운 이것까지도준비해주셔서 감사했어요!
값어치를 하는 곳이었던거죠. 나오자마자 만족스러운 표정이 자연스럽게 나왔답니다.

>

손질까지 깔끔하게 되어있어 편안하게 맛을 볼 수 있었어요.그렇기에 중요한 자리를 가질 때에도 번거롭게손을 더럽혀가면서 손질하지 않아도 되어높게 평가받을 수 있는 곳이었답니다.

>

연달아 먹을 수 있던 궁중갈비찜이었습니다.

푹 고와 끓인 것이어서 야들야들한 살점이 뼈대로부터분리가 잘되더라구요.그렇기에 크게 애쓰지 않고도 편안하게 맛을 볼 수 있었어요.

>

한소쿰 집어서 먹어주면 쫄깃쫄깃한 식감이 가히 환상적이었습니다.

제가 딱 바랐던 맛이기도 했어요. 간이 적당하게 잘 밴 상태여서 씹으면 씹을수록 감칠맛이 입 한가득 퍼졌답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질리거나, 물리는 다른 식당들에 비해이곳은 먹을수록 중독성있는 맛을 자랑하고 있었어요.

>

빨갛게 버무려낸 무말랭이와 새콤달달한드레싱이 흩뿌려진 샐러드가 함께 얹어진야채보쌈도 눈앞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야들야들 부드러운 보쌈고기에 여러가지 재료들을곁들여 먹으니까 엄지 척이었어요.

>

쫄깃한 면빨이 담긴 가지찜은 일인당 하나씩 준비해 주셨어요!
이건 제 기억속에 가장 새록새록 인상깊게 남은 것이기도 했습니다~지금까지 먹어왔던 조리방식과는 다른 것이었으니까요.

>

겉바속촉을 누리고 난 다음에는 매콤한 오징어볶음을 먹어줬어요.쫀득쫀득한 오징어살에 아삭거리는 야채들의조합이 엄청난 콜라보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

한움큼 집어 먹으면 쫀쫀한 해물의 식감이 더할 나위 없이좋았어요. 아사삭거리는 야채들도 적당량 넣어주셔서야물딱지게 어울려 먹을 수 있었답니다.

씹으면 씹을수록 불향도 은은하게 입속에 퍼졌어요!
별미 중에 별미였습니다.

>

여기서 끝이라면 섭하죠. 그 다음도 준비되어있는 곳이었습니다.

바로 곤드레솥밥과 구수한 찌개에 6가지 찬이 나오는반상이었어요!
고슬고슬한 밥알에 여러가지 찬들을 올려 먹어주면베리 굿이었답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감칠맛을 누려볼 수 있는 순간이었어요.

>

마지막을 장식해준 디저트까지 와따였습니다.

달달구리한 음료는 기본이었구요.앙금들은 떡에 새콤달달한 파인애플까지 먹으라고내어주셔서 야무지게 싹 비워내고 왔던서울 한식 맛집이었습니다.

여기는 제 기억속에서 잊혀질 수가 없는 곳이에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