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빔프로젝트 5.1채널 사운드까지 빔프로젝터 설치 ­

곧 있으면 제 생일이에요. 그래서 저 때문에 지금까지 고생했다는 선물을 하고 싶어서 이번에 큰맘 먹고 오피스텔 빔 프로젝트를 알아보고 있어요.그것도 풀셋으로 말야! 이유는 바로 친구 때문이야…친구 집에 놀러 갔는데, 그 집안에 오피스텔 빔 프로젝트가 빽빽하게 설치되어 있고, 사운드도 많이 해놓고 같이 술마시면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했는데, 와!? 이건 그냥 화면도 너무 크고 소리로 빵빵해서 정말 눈으로 보는 재미고 귀로 듣는 재미까지 그때 친구들에게 너무 잘 보여서 어디서 구매했는지 물었더니 강남 논현동 총판업체 후기에 좋아서 이쪽으로 연락줬다는 얘기를 듣고 저도 조만간 생일이라 그동안 고생했던 저를 위해 선물을 주기로 했어요.

>

친구가 준 가게에 연락을 받아서, 상담에 응하기로 했습니다.처음에는 다른 가게와 다르지 않게 용건을 말했어요.그랬더니 직원분이 거꾸로 질문하셨어요.사용하는 공간이 체광으로 보아 전체적으로 내부 상황을 듣고 정확하게 모든 이야기를 해줬어요.^^

>

그리고 각종 질문을 받고 답변하고 생각중인 예산까지 말하고 나서 곧 오피스텔 빔 프로젝트 추천해주셨습니다.추천받은 NECM420X 제품 일단 체광이 많은 집에서 제가 조명을 켜도 잘 보이는 걸로 부탁드렸는데 이제품은 밝기가 높고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

오피스텔 빔 프로젝트처럼 외관은 심플하게 사각형으로 되어 있습니다.그리고 조작 단자도 예쁘게 되어 있어 상단에 줌이나 포커스 레버가 렌즈의 위쪽에 있습니다.렌즈의 커버도 있고, 뒤의 단자를 확인하면 RGB2개/HDMI1개/오디오 등 다양한 단자를 연결할 수 있지요.

이렇게 겉모습만 보지 않고 직접 연결이라던가 사용법이 필요할것 같았는데 마침 직원분께서 설명해주시면서 알려주기로 했습니다.

>

오피스텔 빔프로젝트 NECM420X 매장에서 노트북을 연결하여 보여주기로 하였습니다.연결 방법은 텔레비전이나 모니터와 같아서 어렵지 않다고 해요.간단한 최근 전자제품은 대부분 HDMI 케이블로 연결가능하고 게다가 전원 케이블만! 꽂으면 간단하게 접속이 종료된다고 합니다.생각보다 간단한 연결이네요.옛날 PC나 옛날 노트북 등에서는 RGB로 연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그대신 HDMI를 연결하면 확실히 디지털 케이블이므로 화질도 조금 좋지요 Q? 그 밖에도 HDMI 접속하면 좋은 점이 내부 장착된 스피커가 있다.보면 소리도 난대요.대신 RGB를 연결하면 자체 내장 스피커는 소리가 난대요 되게 신기하네요 Q : 케이블 차이로 소리가 나다니…

>

매장 내에서 연결을 마치고 바로 영상감상을 하면서 사용하는 방법부터 주의해야 할 점을 설명해 준다고 했어요.처음작동하면보통은블루스크린이나오는경우도있지만,가끔직결되서화면이나오는경우도있다고합니다.블루스크린 나오면 절대 당황할 필요는 없어요.이유는 연결한 단자를 소스 버튼을 눌러 맞추면 간단하게 화면이 나오네요!

>

이제는 내려받은 영상이나 인터넷에 들어가서 영상까지 다양하게 보여주면서 작은 글씨도 또렷하게 보이고, 게다가 HDMI를 연결해서 그런지 내장된 스피커로 빔프로젝터 음향이 나오네요.솔직히 내장된 스피커 소리가 그렇게 좋은 건 아니에요.물론 나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사람 취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빔프로젝터의 음향이 별로 없다는 분들은 추가로 스피커를 구입해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연결부터 빔프로젝터 음향까지 확인을 마치고 나서 이제 영상을 제대로 보니 이거 생각보다 물건이네요 확실히 잘 보이고 화질도 안좋은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제 눈에는 괜찮은것 같아요 물론 사람에 따라 화질은 호불호가 있는 것이다.보면 화질이 좀 안 좋다고 생각되면 돈을 좀 더 들이면 더 좋은 것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예산이 부족한 상황에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맞췄습니다.저는이정도면충분히괜찮을것같아서영상을보면서끝까지자세히사용법을설명했고,추가로주의해야할사항까지알려줬어요.프로젝터에게 주의해야 할 것이 있나요? 라고 물어보시는 것 같은데, 보통 사용하고 종료할 때는 전원선을 그대로! 빼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이건절대할수없는행동이라고합니다.

>

바로 그 이유는 사용을 종료해도 기기 내부에서는 열을 식히기 위한 팬이 마구 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게 전원 케이블을 제거하면 돌지 않기 때문에 내부의 뜨거운 열기가 그대로 남아 램프가 찢어지거나 고장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ᄒᄒ 이걸 거의 모르는 사람도 많다고 할 정도니까 저는 운 좋게 여기 매장을 통해서 자세히 설명을 들었으니까 앞으로 주의하지 않으면 안 되겠네요.

>

매장 점원에게 아무래도 빔프로젝터의 음향이 마음에 들지 않아 추가로 스피커를 구할 수 있는지 물어보니 과연! 유명한 총판업체라서 가격에 맞는 것으로 좋은 빔프로젝터 음향장비를 추천해 주세요 조금만 더 돈을 들여 5.1채널 사운드로 하나 추천해주시고 빔과 구매를 했습니다.

>

그리고 오피스텔은 아무래도 그냥 두고 사용하기보다 천장에 빔프로젝터 설치해두면 케이블도 방해가 되지 않고 깨끗해서 봐서 좋을 것 같아서 이번 선물까지 제대로 하려고 빔프로젝터 설치도 같이 받기로 했습니다.

>

이곳 매장의 좋은 점은 상담, 추천, 설치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재까지 구비되어 있어 직원분들도 친절하게 물어보면 고민이 많을 정도입니다.^^

>

그래서 빔프로젝터 설치를 예약하고 시간이 흘러~어느새 설치 당일이 되었습니다.빔프로젝터 설치를 위한 시공기사님이 저희 집에 방문하셔서 미리 빔프로젝터 설치장소 얘기를 해두셨는데 제 차 확인을 하고 바로 시공을 시작해주셨습니다.

>

빔과 5.1 채널 사운드 설치가 끝나고 설정을 맞춰주고 테스트도 해봤습니다.너무 멋있고 예쁘게 해 주셨어요.천장으로 해놨으니까 공간을 뺏길 일도 없고 절대로 떠나지 않겠다고 하더군요. 저만을 위한 생일선물을 해주셔서 요즘은 퇴근해서 집에서 맨날 재밌게 드라마정주행을 빔을 통해서 보면..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

도대체 어디서 사야하지? 무엇을 사야할지 고민하시는 분이나, 수리가 필요해서 설치하고 싶은 분 등 함부로 이상한 곳에 가지 말고 이곳 매장에서 상담해보고 맞는 것을 찾아보세요.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