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tle miss 캐릭터로 독후활동 했어요 eq의 천재들 Mr. Men,

 최근 5세 딸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eq 천재들 Mr. Men, little miss 책의 소개와 함께 자녀로서 해 본 간단한 독서 활동을 공유해 보세요.

올해 초에 자주 가는 어린이 서점에서 5살 아이들이 깨알같이 좋아하고 인기 동화에도 자주 찾는 책이라는 추천을 받아서 직접 중고로 구입한 전집입니다.

원서로 Mr. Men, little miss라는 이름으로 한국에는 eq의 천재들로 번역되어 소개된 전집입니다.

오늘 아침 등원 전 아이가 골라온 책을 소개합니다.

.
프로축구 K리그1 포항 스틸러스 김기동 감독이 9월의 감독으로 선정됐다. 독일 대표팀 출신 미드필더 마리오 괴체(28)가 독일을 떠나 네덜란드 에레디베지에 PSV 에인트호번에 입단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에 입단한 에딘손 카바니가 등번호 7번의 새 주인이 됐다. 축구국가대표팀 다용도 미드필더 이재성(28 홀슈타인 킬)이 결국 잔류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의 국가대표팀과 김학범 감독의 올림픽대표팀이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두 차례 평가전(9일 12일)을 갖는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어라 그러니까 캐릭터들 간의 에피소드 중에서 다양한 성격의 장단점을 보여주는 것도 좋았지만 그로 인해 느끼는 다양한 감정에 대한 표현이 참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자라면서 말의 발달과 함께 의사소통 과정에서 느끼는 여러 가지 감정들을 긍정적인 언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외동이고 또래 친구들과 사회생활이 제한됐던 다섯 살 어린이에게 개성 강한 책 주인공이 보여주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감정들이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한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저는 원서제목인 Mr. Men, little miss보다 eq의 천재들이라는 한글제목이 더 마음에 듭니다.

이 책은 행복한 나라에 사는 언제 도 행복한 행복씨에 대한 스토리입니다.

산책 도중 우연히 발견한 작은 문을 지나 구불구불한 계단을 지하로 내려간 행복씨는 자신과 흡사하지만, 어딘가 우울한 표정의 불행한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자신이 불행하다고만 생각하고 어느어두운표정의불행님과행복한나라에와서함께살면서행복의기운이생기기시작한불행씨에게작은변화가생겼습니다.

조금씩 입가가 올라가면서 미소를 짓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불행씨는 하하하고 크게 웃는 행복한 사람이 되었고, 그를 보고 있는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웃음이 퍼지는 행복 바이러스를 이야기합니다.

eq 천재들 모든 책의 마지막 페이지 뒤에는 주인공의 성격과 아이들을 지도하면 좋은 캐릭터의 장단점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엄마에게 도움이 되는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eq 천재들의 재미 자 포인트! 똑같이 다른 캐릭터의 차이점을 찾았나요?

제 아이는 행복 씨와 불행 씨의 얼굴을 보고 입이 거꾸로 되어 있다며 돌려주고 싶다고 했습니다.

언제나 모두를 웃게 해 주는 긍정 정적인 웃음가가, 똑똑한 그의 장난에 당황한 표정, 늘 추운 나라에 살다가 코가 항상 빨간 재채기씨의 코가 원래 파랑으로 돌아가게 된 변화.

이렇게읽다가다른장면의주인공을생각해서그책을다시꺼내오거나앞장을다시뒤집어서반복해서읽어보는것,
지금 웃겨씨 기분은 어떨까?고정이는 왜 그랬을까?고 생각하면서 감정을 이해하고자 하는 것만으로도 아이의 상상력과 관찰력을 키우고 주는 독서 활동이 될 것 같아요.

독후 활동이라는 것은 반드시 엄살 떨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팔이 끝없이 뻗는 간지럼 언니가 2층 침실 침대에 누워서 팔을 뻗고 1층 주방 서랍 속의 쿠키를 덥석 가져다 먹는 장면을 보고, 아이는 택배박스를 가져오세요.여기랑 여기랑 붙일게요.엄마 테이프가 필요해요.~라고 요구하니까 침대인줄 알고 만들었습니다.wwwwwwwwwwwwwwwwwwww.
이불과 베개까지 세팅하고 들어가 누워서 나도 침대에 누워서 과자까지 손이 늘어나면 좋겠다며 키득키득 웃는가 하면, 컴퓨터방에 계신 아버지 몰래 가서 간지럼을 타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상상하는 것이 꽤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엄선한 양책을 보고 오믈레 츠가 먹고싶다는 아이와 함께 오믈렛 만드는 요리활동도 해보고 같이 나눠먹었는데~

책을 읽고 며칠 지나서 만들었는데, 오믈렛 보고 고집 센 양이 오믈렛 먹자고 힘세 씨에게 한 말과 행동을 엄마에게 왈가왈부하네요.
고집을 부려 무례하게 굴었던 고종씨의 말을 기억하고 있었어요.

개성이 강한 주인공들이 그림이다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하게 특징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캐릭터를 활용한 독후활동을 다양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엄마가 밑그림을 그리고, 그리고 아이가 색칠을 하고, 책 속의 이야기를 다시 해보기도 하고, 퍼즐을 만들어 보기도 했습니다.

아이가 올바르게 연필을 가지고 잡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칠화로도 활용하기 쉬운 것 같으니 아래의 도안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를 남겨 보겠습니다.
hellokids라는 사이트에 무료 인쇄가 가능하다고 표기되어 있네요.상업적으로 배포하지 않으면 집에서 자녀와 활동하고 있을 때 사이트 상단 검색 창에서 little miss로 검색하면 무료로 관련 이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hellokids.com is dedicated to children. You’ll find here various activities for kids such as coloring pages, craftactivities, videos and games amongst others.www.hellokids.com

이 책이 마음에 드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여권에서부터 요구가 나오고 있는 방탄소년단(BTS) 병역특례 문제와 관련해 당내에 말을 아끼길 바란다며 함구령을 내렸다. 김성수 국무총리 비서실장이 7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7일 남편 이일병 연세대 명예교수의 미국행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경위를 떠나 매우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이 자신을 조국 똘마니라고 지칭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를 고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