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tle miss 캐릭터로 독후활동 했어요 eq의 천재들 Mr. Men,

 최근 5세 딸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eq 천재들 Mr. Men, little miss 책의 소개와 함께 자녀로서 해 본 간단한 독서 활동을 공유해 보세요.

올해 초에 자주 가는 어린이 서점에서 5살 아이들이 깨알같이 좋아하고 인기 동화에도 자주 찾는 책이라는 추천을 받아서 직접 중고로 구입한 전집입니다.

원서로 Mr. Men, little miss라는 이름으로 한국에는 eq의 천재들로 번역되어 소개된 전집입니다.

오늘 아침 등원 전 아이가 골라온 책을 소개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어라 그러니까 캐릭터들 간의 에피소드 중에서 다양한 성격의 장단점을 보여주는 것도 좋았지만 그로 인해 느끼는 다양한 감정에 대한 표현이 참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자라면서 말의 발달과 함께 의사소통 과정에서 느끼는 여러 가지 감정들을 긍정적인 언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외동이고 또래 친구들과 사회생활이 제한됐던 다섯 살 어린이에게 개성 강한 책 주인공이 보여주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감정들이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한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저는 원서제목인 Mr. Men, little miss보다 eq의 천재들이라는 한글제목이 더 마음에 듭니다.

이 책은 행복한 나라에 사는 언제 도 행복한 행복씨에 대한 스토리입니다. 산책 도중 우연히 발견한 작은 문을 지나 구불구불한 계단을 지하로 내려간 행복씨는 자신과 흡사하지만, 어딘가 우울한 표정의 불행한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자신이 불행하다고만 생각하고 어느어두운표정의불행님과행복한나라에와서함께살면서행복의기운이생기기시작한불행씨에게작은변화가생겼습니다. 조금씩 입가가 올라가면서 미소를 짓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불행씨는 하하하고 크게 웃는 행복한 사람이 되었고, 그를 보고 있는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웃음이 퍼지는 행복 바이러스를 이야기합니다.

eq 천재들 모든 책의 마지막 페이지 뒤에는 주인공의 성격과 아이들을 지도하면 좋은 캐릭터의 장단점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엄마에게 도움이 되는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eq 천재들의 재미 자 포인트! 똑같이 다른 캐릭터의 차이점을 찾았나요? 제 아이는 행복 씨와 불행 씨의 얼굴을 보고 입이 거꾸로 되어 있다며 돌려주고 싶다고 했습니다.

언제나 모두를 웃게 해 주는 긍정 정적인 웃음가가, 똑똑한 그의 장난에 당황한 표정, 늘 추운 나라에 살다가 코가 항상 빨간 재채기씨의 코가 원래 파랑으로 돌아가게 된 변화. 이렇게읽다가다른장면의주인공을생각해서그책을다시꺼내오거나앞장을다시뒤집어서반복해서읽어보는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