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K 피씽과 랜챗 유출 녹화 함께 대응합시다 ..

>

모르는 사람과 만남을 가지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합니까?저는 현재는 온라인 생활을 많이 하게 되어 과거와 달리 넓은 지역면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곤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사람을 만날 날을 정할 때까지 제겐 기준이 있어요.첫째, 오랫동안 대화를 통해 지속적인 교류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오랫동안 사람을 속일 수 있는 살마도 있겠지만 보통 한 달이나 두 달 정도 대화를 해야 상대방은 거짓을 쉽게 눈치챌 수 있습니다.

또 거짓말을 만들어 내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두번째는연락을주고받으면서전화하는 것입니다.

전화를하다보면주변의소리나그사람의어감,말하는방식,사고방식등을보다효과적으로듣고느낄수있습니다.

문장으로 전해지는 것보다 더 사실적이 되는 거죠.

>

셋째, 어느정도 기간과 신뢰가 쌓이면 사진을 교환할것입니다.

그렇게 상대를 만나지 않고 최대한 조사해 갈 경우, 마지막 노선이 약속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그래도 실제로 만났을 때 편차가 있는 사람도 있겠죠.하지만 알아가는 기간이 2~3개월에 걸쳐 이루어지면 위험한 일이 일어나는 경우가 더 적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을 만나면 주변에 서성거리는 사람들만 만나는 것과는 달리 새로운 느낌도 받을 수 있어서 신선합니다.

이런 만남은 뜻하지 않게 또 다른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요즘 장거리 커플이 이상하다고 느껴지지 않는 이유 중 하나죠.

>

옛날 사람들은 먼 거리에서 연애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도 컸고, 다소 놀라는 반응이 많았어요. 과거에는 화상전화와 같은 기능이 없었고 지금처럼 데이터가 있으면 무한히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는 앱도 없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만큼 카카오톡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인 페이스톡과 라인의 영상통화 기능, 기존에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던 스카이프 등의 경로를 통해 만약 국가가 달라도 쉽게 얼굴을 보고 대화할 수 있게 됐다.

그래서 제가 앞에서 말씀드린 것이 쉽게 가능해졌나 싶습니다.

만약 지금도 그때처럼 제한된 연락수단이 있었다면 이런 일이 쉽게 발생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

하지만 이런 만남에서는 여러 번 말씀드렸듯이 조심해야 합니다.

인터넷 공간은 익명성이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든 상대방이 스스로 말해야 하고, 스스로 말한다고 해도 그것이 진짜 상대인지는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날 경우 1:1 상황보다 다수 같이 만나는 것도 권합니다.

또, 익명으로 모르는 사람과 대화를 하는 상황이 되었을 때는, 구실이 되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최근 이런 점을 이용해 사람들의 돈을 노리는 랜챗 유출 녹화 범죄자가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사기범죄는 만남을 통해서보다 SNS상으로도 진행되기 때문에 잡기도 어렵고 개개인의 대처도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

이러한 사이버 범죄 중 하나인 APK 피싱 및 랜챗 유출 녹화 사건을 해결하고 사람들에게 그 위험성을 알려주며 활동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CSSIA라고 불리는 기업입니다.

과거 유포·협박을 한 사람들은 스카이프 앱을 통해 주로 활동했기 때문에 스카이프 사기로 불렸다.

그때부터 활동하던 회사가 CSSIA입니다.

초기 범죄가 일어났을 때부터 노력했던 만큼 당황스러운 상황도 많았고, 생각지도 못했던 일에 대처하는 일도 많았을 것입니다.

그런 경험은 갈수록 악랄해지고 있는 협박범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됐다.

>

365일 쉬지 않고 업무를 하는 CSSIA는 다른 분들이 쉬는 연휴나 주말에도 일을 하는데, 그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은 이런 APK 피싱이나 랜챗 유출 녹화 범죄는 집에서 쉬다가도 발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채팅을 통해 친밀감을 쌓고, 이후 영상통화로 이어지는 경로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단말기 이용시간이 길수록 범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쉬는 날에만 일어날 수 있는 범죄가 아니기 때문에 항상 대기하고 대응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24시간 대기하고 있는 전화상담팀은 사람의 문의를 쉽게 해 주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메일 접수나 홈페이지 문의 등은 확인으로도 시간을 늦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

SNS에서 활동할 수 있는 범위가 넓은 만큼 피해자가 부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유튜브나 기타 비공개 사이트로 활동하는지 확인하고 추가로 생성한 기타 서버가 있는지 파악합니다.

이와 같이 기타 서버를 파악하는 것은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나의 서버와 계정으로만 활동하면 금방 들통나기 때문에 이들은 여러 개를 왔다갔다 하며 활동하기 때문인데, 이를 방지하고 몰래 감시함으로써 만약을 대비하여 추가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막을 수 있게 됩니다.

돈을 노리는 APK 피싱 범죄는 어떤 경로로든 접근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그 경로를 다 파악하도록 해서 상황이 벌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

또 CSSIA만이 제공하는 24가지 유포 차단을 막기 위한 계획은 그 하나만 적용해도 대다수의 피해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술력으로 작성됐다.

그런 기술력을 모아서 런채팅 유출 녹화 범죄 1사건당 7가지에서 많게는 10가지의 플랜을 적용해서 해결한다고 하니까 완벽하게 해결할 수밖에 없어요. 이러한 APK 피싱 협박사건은 해결이 되더라도 일말의 가능성이 남아 있는 데이터가 있다면 다시 확산될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완전히 근절하지 않으면 위험합니다.

잡초가 나기 전에 뿌리를 뽑고 완전히 살지 못하게 하는 것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는 거죠.

>

CSSIA는 또 협박범이 피해자에게 연락해 불안정한 상태에 놓게 해서는 본인이 더 쉽게 조종할 수 있는 전화를 할 수 없도록 합니다.

협박 때문에 걸려오는 전화번호로 Auoto Calling을 시도하여 통화가 되지 않는 상태를 유지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보다 큰 피해를 초래할 가능성을 없애는 동시에 피해자들이 정신적인 피해를 입지 않도록 방지하는 데에도 큰 의의가 있습니다.

APK 피싱을 받으면 다치는 것은 실질적으로는 개인의 명예와 금전적인 부분이겠지만 정신적으로도 큰 트라우마를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트라우마 때문에 겁을 먹고 외출을 안 하거나 누가 내 영상을 봤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내 얼굴을 당당히 들고 살 수 없게 되기도 합니다.

>

CSSIA는 APK 피싱과 런채팅 유출이 녹화된 피해자분들이 그런 암울한 생활을 하지 않도록 사후 관리까지 하고 최대 1년간 추가 피해를 보지 않도록 모니터링을 통해 피드백도 하고 있습니다.

한 순간의 행동과 선택이 남은 시간 동안 신이 어떻게 살아갈지를 결정한다.

이런 사건을 당할 경우 다른 사람에게 피해 과정과 사실을 말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견디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방법은, 단지 자신의 영상이 보다 멀고, 보다 많이 퍼지도록 하는 것 뿐입니다.

CSSIA는 여러분을 배신하지 않기 때문에, 한시라도 빨리 연락해 주시면, 당신의 인생의 한 사람으로 남을 것입니다.

http://blog.naver.com/security_ms

​1899 – 8705​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