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진로캠프]기업가정신, 미래학교2045_파주한빛고등학교 ..

>

청소년 진로캠프파주한빛고등학교

안녕하세요, 캠퍼스멘토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 7월입니다.

여러분은 잘 보내고 계시나요? ​캠토는 교육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지난 13일 캠퍼스멘토에서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한빛고등학교로 교육을 다녀왔습니다.

한빛고등학교에서 1학년과 2학년 전 학급, 총 24반에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한 학교에서 24학급을 동시에 진행하는 대규모 교육이라서 강사들과 캠퍼스멘토의 직원들이 함께 교육을 나갔습니다.

>

1학년은 ‘기업가정신’을 2학년은 ‘미래학교2045’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그 수업 현장을 소개합니다.

🙂

기업가정신

>

기업가정신_1차시1차시는 기업가정신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배우는 시간입니다.

PPT를 통해 기업가 정신을 이해하고 다양한 영상으로 지루하지 않게 기업가정신을 배웠는데요.​기업가정신을 발휘하여 축구팀을 만들었던 태국의 청소년 축구팀 영상을 학생들이 재미있게 보았답니다.

>

기업가정신_2차시

>

2차시는 기업가정신 챌린저 보드게임을 플레이했습니다.

은 학생들이 실제 회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미션을 직접 해결하며 경영해보는 경영 시뮬레이션 보드게임인데요. 게임을 통해 기업가들이 마주하는 상황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고 문제 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답니다.

​학생들이 가장 재미있게 즐기면서 참여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게임을 통해서 직급도 정해지니 학생들이 더 적극적으로 참여했답니다.

기업가정신_3-4차시3-4차시는 기업가정신을 발휘해서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점이나 문제점을 찾고 우리 생활을 더욱더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창의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어 보는 시간입니다.

자신이 직업 아이템을 개발하고 그 회사의 대표가 되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아이템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모든 학생이 발표도, 참여도 적극적으로 해주어 캠퍼스멘토도 더욱 힘이 났습니다.

​학생들의 결과물

>

>

미래학교_1차시1차시는 4차산업혁명이 우리 사회의 모습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미래에는 어떤 직업이 없어지고 생기는지 직업의 변화를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미래학교 2차시2차시는 직업의 변화를 알아보는 을 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은 기억력 게임이기 때문에 모든 학생이 집중력을 발휘하여 열심히 카드를 뒤집었답니다.

🙂

>

>

미래학교 3-4차시3-4차시는 미래기술을 활용하여 직업을 만들어보는 와 나의 꿈을 향해 계획을 세워보는 활동 시간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떤 걸 적어야 할지 모르던 학생들도 서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멋진 직업들을 만들어 냈답니다.

미래에 다양한 직업이 생기는 만큼 이번에 학생들이 만들어낸 직업이 실제로 생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나의 꿈을 구체적으로 적어야 하는 입니다.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활동지이기도 한데요. 다들 슥슥슥 잘 적어주었답니다.

학생들의 꿈이 모두 이루어지길 응원할게요!
​학생들 결과물

>

>

파주한빛고 학생들 모두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고 활동도 적극적으로 해주어 캠퍼스멘토도 매우 뿌듯했습니다.

앞으로도 캠퍼스멘토는 전국의 학교에서 학생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끝으로 학생들의 교육후기를 남기며 마무리하겠습니다.

🙂

학생후기

http://www.campusmentor.or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