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_신영증권)

역대급 신기록을 작성한 LG엔젤 공모주 청약이 드디어 마감됐네요. 여러모로 정말 대단했던… 우울한 증시 상황과 별개로 공모주 시장은 훈풍을 넘어 과열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기세를 몰아 앞으로 이어질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공모주 청약, 상장일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목 : 스코넥엔터테인먼트업종 : 가상현실(VR) 콘텐츠개발사 공모가 : 13,000원(공모가 상단 초과) 청약일 : 01.20(목) ~ 01.21(금) 환불일 : 01.25(화) 상장일 : 02.04(금) – 예정 주관사 : 신영증권 가상현실VR 콘텐츠개발사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처음 회사명을 들었을 때는 최근에 상장한 내몽래인처럼 엔터회사라고 생각했습니다.

과연 메타버스 흐름이 이번에 스코넥엔터가 상장할 때쯤 분위기를 탄다면 쭉쭉?

2002년 설립된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VR 게임 사업, 증강현실(XR) 교육 및 훈련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는 생각보다 업력이 오래된 기업입니다.

2015년에 VR 1인칭 슈팅게임 모탈블리츠를 출시했다고 하는데 처음 들어봤어요. 뭐 물론 내가 게임을 거의 안하는 것도 있지만 유명하면 들어봤지만.

스코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다수의 인원이 동시에 가상현실 훈련에 참여할 수 있는 ‘대공간 XR 워킹 시스템’을 핵심 기술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국내에 공고된 대공간형 XR 교육, 훈련 사업은 여기서 거의 다 수주했다면서요? 가상공간에서 그것도 다수의 사람 훈련이라니.역시 문돌이의 눈에는 이상한 세상이네요.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VR 게임 서비스 및 XR 교육훈련시스템 상용화 매출 증가로 2022년부터 흑자폭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뭐 그건 상장을 앞두고 좋은 말만 해야 해서 그런 것 같고 실제로 매출은 계속 적자네요.음… 단 한번도 흑자가 없다니 미래산업이라고는 하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물량은 289.4억 수준에 222.6만주로 크지 않은 규모입니다.

일반 청약자 물량은 556,575주로 72.3억 수준에서 1주 다툼이 되겠네요.스코넥엔터 균등배분 신청시 청약증거금 000원(13,000*10/2)

기관경쟁률 – 1724.66:1 의무보유확약 – 26.5% 믿고 사용하는 신영증권산입니까?기관 경쟁률과 의무 보유 확약 모두 아주 좋은 결과네요.

이번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수요예측은 총 1716개 기관투자가가 참여해 27.4억주가량의 청약주수를 기록했고 최종 경쟁률은 1724.66대 1을 기록했습니다.

참여기관 중 99% 수준이 공모가 상단 이상에 올라갔고 상단인 12,000원을 초과한 13,0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됐습니다.

의무보유 확약비율도 26.5%로 매우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러고 보니 티켓이 옛날 방식으로 나왔네요.코막힘들도 의무보유 확약을 알았기 때문에 그런가..

유통가능 물량은 공모주주 말고도 꽤 있는 편입니다.

미래의 성장성이 최고인가. 왜 이렇게 기관의 관심이 많았을까?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증권사는 신영증권입니다.

요즘 눈에 띄게 많이 보이네요. 원래 이렇게 자주 안보이는데.

기관의 러브콜이 왜 이렇게 뜨거웠는지 개인적으로는 조금 기울어지긴 했지만 풀배팅한 LG엔젤환급금이 21일에 들어오면 균등배정만 참여해 보기로~

※매수, 매도 추천은 당연한 것이 아니다.

※ 투자는 개인이 알아서. 리포트나 기입은 참고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