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리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1] 청소년을 위한 부자의 경제 / 진로직업탐구 보다 먼저 배워야 할 경제교육 ­

>

진로와 직업에 대해 알아볼 때여러분은 무엇을 가장 먼저 생각하세요?​내가 할 수 있는 일 중에서 직업을 선택한다면어떤 기준을 선택할까요?​급여/ 근무환경/ 근무시간/ 복리후생…여러가지를 생각할 수 있지만그 중에서 급여의 비중이 높지 않을까요?직업은 돈을 벌기 위해 갖는 것이기에올바른 경제,금융지식이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1. 누구나 경제활동을 합니다.

소득을 얻는 활동, 소비를 하는 활동 모두 경제활동입니다.

학생때에는 소비활동이 더 많이 일어나지만 진로탐색과 직업탐구는 소득활동을 염두하기 때문에 더욱 경제교육이 필요합니다.

또 부모세대와 자녀세대의 경제의 흐름이 다르기 때문에 현 시대와 미래시대를 내어다 보는 안목있는 경제교육이 필요합니다.

​2. 직업의 경계가 모호한 시대를 겪는다.

현재도 안정적인 공무원, 일반 근로자, 교수(또는 교사)와 같은 학자, 사업가 등 분류를 하지만 사실 이 중 여러가지를 겸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시대에는 더 많은 직업군이 늘어날 것인데 이 직업에 대해 다 알아본다는 것은 무리죠.하지만 어떤 업을 갖게 되더라도 큰 흐름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는 안목을 가질 수 있도록 자산과 부채에 대해 정확히 알려줍니다.

​3. 바른 경제교육으로 건전한 사회를 만든다.

요즘 사람들은 돈을 쉽게 벌기를 원하지만 성공한 사람의 이면에는 남다른 노력과 수고가 있습니다.

쉽게 돈을 벌게 된 사람들이 사회에 미치는 악영향과 상생하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사회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을 생각하고 사회적 가치에 대해 배우도록 합니다.

1. 수업의 구성소요시간 : 회당 2시간수업방법 : 체험형(주제설명 + 경제체험) or 강연형주제예시 : 최저시급이 오르면?/ 은행은 어떤 곳일까?/ 내가 창업한다면? / 시장이해하기/…​2. 수업신청 유형1. 1회별 신청 : 1회성 신청2. 학기별 신청 : 1학기 or 1년 단위 신청가능3. 신청방법 : 교육부 꿈길 (진로교사 신청)4. 수업문의 : 메이커리 0507-1339-9379

이번 포스팅부터는 메이커리의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비밀댓글로 문의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