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스토어 결제 내역 콘텐츠 이용료? 사기 환불 경험

 바빠서 그동안 블로그 관리를 안 하다가 다시 혈압을 올리도록 하는 옥션 G마켓 해킹 사건 이후 널리 알려야 하기에 바쁜 시간을 내서 다시 블로그에 들어왔습니다

저 같은 구글플레이스토어 결제 해킹 사기를 당한 분들을 검색해보면 굉장히 많은데 다들 어쩔 수 없이 당하고 있는 것 같아서 더 사방 차원에서 글을 올리겠습니다.

일단 저는

7월 7일 갑자기

위와 같은 문자를 문자 114번째 문자로 받게 되었습니다.

총 5번의 금액, 총 285,000원이 결제 되었다는 황당한 메일을….

엔씨소프트 리니지 게임? 게임이라는 건 안 해봤어,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고 어디에 들어가서 하는지도 모르는 게임 무지자인데 285,000원을 결제했대.

위 이미지에 결제 취소 문의 링크에 들어가서 결제 내역으로 취소 접수를 했더니 뭐 코로나에 의해서 상담사 인원 삭감이 어떻게든 7월 7일인데…20일까지 답장을 준다고 했으니 딱 20일… 어제까지 기다렸던 단하루도 앞당기지 않고 정확히 20일에 메일을 보냈는데…

신고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환불이 제공되지 않는 …….?헤헤..아니, 내가 하지도 않은 결제를 285,000원이나 민낯을 지불해야 하는데.IP 추적하면 당사자가 아니라는 게 나올 것 같은데 일단 마음을 고쳐먹고 여기저기 검색하고 찾고 누가 채팅하면 된다고 해서 열심히 채팅 방법을 찾아보니….pc로는 결국 찾을 수가 없어서

알고보니 핸드폰 구글플레이 계정으로 채팅을 하는건데.. 누가 좀 자세히 알려주면 몇시간씩 컴퓨터로 검색하더라구요..

구글 고객센터 채팅 상담 사랑이와 1시간가량 채팅을 했지만 최초 신고 내역이 나와 48시간 이내에 신고하면 환불된다는 말에 다행히 기록이 남아 있고 시일이 지나지 않았다.

카운슬러가 처음 사고접수때 G로 끝나는 주문번호를 적었어야 했는데, 다른것을 적었다고…

처음 당하는 일이라 정신이 없는 컴퓨터 크롬 화면에서 주문내역 결제내역에 있는 결제코드? 인가를 입력했는데 그게 아니었대요. 그거를 저 같은 사람은 왜 없다고 왜 신고해야 되는지, 여러 번 사기를 당한 사람밖에 모르던 사람이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

다시 상담원한테 주문번호 총 5개를 알려주고 개인정보를 다시 확인하고 가족이 하지 않았냐고 다시 물어보고 그런거 할 가족이 있어야지…..잠깐만 기다리면 전문부서에 접수해둔다고 해도 환불이 된다는 보장은 못해…

한마디로 상담자는 환불여부를 확답할 수 없다고 한다.

.그것까지는 이해하지만..

Google 어카운트가 해킹당한 것은 당연히 환불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면… 우리의 Google은 해킹당할 수 없다.

아마 리니지 게임 개발자분께서 해킹을 하셨을 거야당치도 않은 소리네요.

리니지 게임 개발자분께서 행킹을 하셨다면 제 정보가.. 제가 그쪽에 회원가입이 되어있고 제 정보가 행킹을 하셨다는 것인데.. 게임 방법도 모르고 어디에 들어가있는지도 모르는 제 정보가 리니지 개발자에게 있을리가 없잖아.. 카운슬러와 말싸움을 해봤자.. 책임도 안되고 구글측이 아니라 리니지 게임 개발자에게 있을리가.. 없잖아.. 카운슬러와 말싸움을 해봤자… 책임지고 구글측이 아니라 리니지 게임 개발자 리니지 게임 개발자, 리니지 게임 개발자…

카운슬러의 채팅 내역 그대로 경찰에 신고해도 되냐고 물었더니, 그건 알아서 하라고 했습니다.

이런 일로 구글과 리니지 둘이서 소송을 걸면 좋을텐데…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후후후

아무튼 또 48시간 안에 메일을 보내준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지금 메일이 왔네요. 제가 결제한 것이 아닌게 확인되어 전액환불 진행하자면… 다만 통신사와 시차가 있어서 결제 취소까지는 시간이 걸린다고…

휴슨 금 285,000원 날릴 뻔했네, 한숨 돌렸네요

여기까지 얘기하고 끝내려고 바쁜 시간을 내서 장문의 사기신고문을 올리는 건 아닙니다.

통신사의 상식 없는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시스템에서 저처럼 해킹 당하기 쉬운 시스템이기 때문에 널리 알려야 되기 때문에 이렇게 글을 쓰십니다.

KT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약 30년….아무런 혜택도 없는 번거로움의 충성, 장기고객…

일단 5거래중 1거래는 결함 완료되었군요. 환불이 된다고 했으니까 다음 달을 기다려봐.

콘텐츠 이용료라는 게 있는 줄도 몰랐는데 7월 7일 결제 문자메시지를 받은 날 KT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니 모르는 콘텐츠 이용료 한도액이 600,000원 있더라고요. 난 그런거 승인한적도 없고 한도도 적은적도 없다고 했는데… 우린 모르는거야.아마 핸드폰 가입 때 계약서에 있었는데 못 봤을 거야.

뭐… 문이 열리는 걸 참고… 지금까지는 제가 계약서를 잘 체크를 못해서…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을 테니 다시 한 번 콘텐츠 이용료 한도액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지금은 컨텐츠 이용료 위의 사진처럼 이용 동의 철회를 전화로도 요청하고 사이트로도 철회해 둔 상태입니다만…

알아보니 위에 빨간색 원이 있듯이 콘텐츠 이용로 한도액은 1개월 기준입니다.

…. 라는 의미가 매달 1일에 초기화 된답니다.

한마디로 매달 또 철회를 신청해야지…

인터넷에서 이곳저곳 검색해서 얻은 정보이니 이건 제가 직접 다음달에 확인한 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올리겠습니다.

정말 초기화가 돼서 처음에 휴대폰 계약 당시 한도 600,000원으로 다시 설정될 수 있는지를…

정말이렇다면한국의통신사법은소비자들을눈가리고돈을빼앗는시스템이죠. 말도 안되는 이런걸.. 일단..정확한지 안 다음에 욕을 해도 돼요.

저는 그래도 285,000원 정도인데 당한 분 중에는 1,000,000원대도 있고 600,000원대도 있어 저보다 많이 속은 분이 많아요.

다른 분들은 사이버수사대에 신고도 했다는데 주로 다른 사람 명의의 핸드폰으로 해킹 사기를 치는데 잡을 방법이 없다고.

나라도 보호해 주지 않으니 한 사람 한 사람이 조심할 수밖에 없는 불쌍한 대한민국 국민이지요.”아이티의 강대국들은 무엇을 합니까?

얼마전 지마켓 경매사기꾼들의 사이트와 주소, 전화번호를 다 알아내서 경찰에 신고했더니… 버젓이 장사하는 사이트의 링크를 보여줘도 경찰에서는 자신들이 할 수 없다는 나라가 아이티 강국이라는 대한민국입니다.

제가 직접 속은건 아니지만 제 정보로 속은 손님들이 있어서 더 많은 피해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신고한다면… 결과는 경찰에서는 모르겠지만…한국의 공무원들을 항상 눈치채는지…사이버수사대는 왜 생겼고 도대체 할 일이 뭔지… 수십 년이 지나도 사이버수사대는 무늬만 사이버수사대인가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