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도상해죄 형량 기본적으로 높게 측정되기에

중대한 사안이기 때문에 초기 대응이 중요합니다.

더 많은 자료가 필요한 경우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이현이의 친절, 정성어린 법률상담제도 안내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이현이 대표변호사 이환권입니다.

사람중심과 고객만족으로 의뢰자와 함께하는 m.blog.naver.com

강도상해죄의 형량이 무거운 만큼 집행유예가 선고되기 어려운 조건의 범죄여서 감경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감경을 받으려면 범행 당시 행위와 범행 동기, 전과 기록, 피해자와의 합의를 고려해야 합니다.

또, 본죄의 경우, 구속 수사로 진행됩니다.

구속수사란 피의자나 피고인을 강제로 일정한 장소에 가둬놓고 진행되는 수사입니다.

이 경우 구속적부심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 시 영장 발부가 적법했는지, 그리고 구속 지속에 타당성이 있는지 등에 대해 다시 판단하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본 죄는 형량이 매우 무겁고 3년 이하의 징역형을 초과하기 때문에 감경과 집행유예가 매우 어렵습니다.

본죄에 연루된 경우 전문적인 조언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단순 강도죄를 범한 경우 3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해지고 특수강도죄에 해당하는 경우 5년 이상의 유기징역이 처분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강도죄에는 벌금형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의 주제인 강도상해죄의 형량은 무기 또는 7년 이상의 징역에 처해지고 강도살인 또는 치사죄가 적용될 경우 사형 또는 무기징역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치사죄란 어떤 행위의 결과에 따라 사람을 사망시킴으로써 성립하는 범죄입니다.

어떤 행위는 사람의 신체를 상해하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도상해죄의 형량은 기본적으로 높게 측정되므로

강도 상해죄의 형량에 대해 조사하기 전에 본 죄에 대해 먼저 조사해 봅시다.

강도 상해죄란 타인의 재물을 빼앗는 행위와 함께 상해를 범하는 범죄입니다.

강도는 폭행 혹은 협박으로 타인의 재물을 공갈 혹은 재산상의 이익을 얻는 것이며 상해는 실체적 혹은 생리적 기능에 장애를 발생시킴으로써 질병을 발생시키는 경우에도 성립합니다.

이 죄는 1인 가구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그 범죄에 휘말리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여성이나 고령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본죄의 형량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외국 여행을 갈 때 한국 라면이나 고추장, 쌈장을 가지고 가나요? 근데 이제 여행 갈 때 안 가져가도 될 것 같아요. 바로 한식이 유행기를 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비해서 한식당도 굉장히 많아져서 외국인들은 한식이 최고의 파인 다이닝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딜 놀러가도 한식 맛집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또 외국 슈퍼마켓에 한국 과자나 식품이 옛날부터 존재했는데 지금은 한국 슈퍼 못지않은 엄청난 양을 소유하고 있거든요. 이제 준비하지 않아도 편하게 여행가도 될 것 같아요!
죄의 형량은 어떻게 될까요?어떤 범죄인지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