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피트 위험물 가스 보관용 컨테이너 제작

컨테이너의 모든 컨테이너 설계 출신인 캔 박사의 컨테이너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야외에 20피트 컨테이너를 두고 바닥 철판 부분을 조금 수정하기 위해 놓아둔 상태입니다.

컨테이너 내부의 #실리콘마감작업을 위해 공장안쪽으로 이동시켜 #실리콘마감작업을 하는중입니다.

페인트 도장을 아무리 잘해도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컨테이너가 아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수정 가능한 범위 내에서 수정 및 보완 작업을 해주기 위해서입니다.

컨테이너 외부 페인트의 색상은 같아도 햇빛이 들어오지 않거나 날씨에 따라 보이는 느낌도 크게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 제작 완성 사진이 많이 있지만 발주처 데칼이 부착되어 있어 포스팅할 사진이 한정되어 여러 장 올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0피트 컨테이너 제작 GA 도면

20피트 컨테이너 제작 (위험물 보관 용도) 3면 벽체가 오픈되어 폭발성 위험이 있는 가스 배출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목적의 #위험물 보관 용도의 #20피트 컨테이너 제작입니다.

구조적으로는 수출용 컨테이너 20피트와 동일하지만 바닥은 4.5mm 철판으로 양쪽 사이드 벽체와 프론트 월이 없는 골격만 있는 컨테이너입니다.

중량물 내부에 적재되지 않기 때문에 바닥의 강도는 충분하고 문제 없습니다.

컨테이너 크기: 20피트 규격 바닥: 4.5t Steel Floor

#신조컨테이너 제작 후에는 뭐니뭐니해도 #페인트 컬러 선택에 따라 컨테이너가 눈에 들어오는 건 어쩔 수 없을 것 같아요.페인트 # 색상 선택에 따라 컨테이너가 하얗게 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 사용 컨셉에 따라 적정한 색상 선택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바닥이 깨끗하지 않아서 갈고 있어요. 일부는 봉작업을 해서 재도장을 할 계획입니다.

지붕에 평평한 패널은 나중에 #데칼(Decal) 부착을 위해 일부러 부착해준 얇은 #철판입니다.

컨테이너 지붕은 얇지만 강도를 높이기 위해 지붕 패널이 울퉁불퉁한 형상으로 되어 있는 것은 잘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울퉁불퉁한 면에 데칼을 부착하기 위해서는 작업이 매우 어렵고 데칼을 부착할 때 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도적으로 철판을 부착하여 데칼 작업이 용이하도록 일부러 붙인 것입니다.

컨테이너 도어&사이드 패널에 부착된 데칼까지 보여주면 되는데 국가 기밀은 아니더라도 그냥 캔 박사가 알아서 비밀을 지키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컨테이너 하단의 터치업을 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바닥은 지면에 닿기 때문에 언더코팅이나 마작페인트까지 정말 중요합니다.

팍 긁히고 닳아서 녹이 발생하기 쉬운데 불량 부분이 있나요? 확인하면서 터치업 페인트를 하고 있어요.3×6 농막용 컨테이너의 경우는 이러한 작업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바닥에 페인트를 칠하지 않았기 때문에 본 작업은 빠지기 때문입니다.

신조 제작 #컨테이너 가격 상승 요인이기도 하지만 비용을 조금 더 내더라도 이렇게 #컨테이너 바닥에 추가 도장을 하면 #컨테이너 수명 연장에 매우 좋기 때문에 꼭 컨테이너 제작 시 검토해 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