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하다가 갑자기 부들부들 눈꺼풀이 떨리는 이유

 

충분히 궁금합니다

전혀 예상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눈꺼풀이 떨리면 당황할 수가 있습니다.

한번 나타나면 걱정도 하지 않지만, 자주 들으니 정말 신경이 쓰이네요. 혹시 제가 무슨 병에라도 걸린 것은 아닐까 걱정하기도 합니다.

과도한 업무나 육아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신경이 날카로워 집니다.

또한 별로 잘 수 없거나 피로가 쌓여 버리면 신경과민이 눈꺼풀이 떨리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장시간 시청하거나 컴퓨터를 이용할 경우에는 눈의 피로가 쌓여 신경까지 과민해지면 그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해요.

마그네슘 결핍에 주의하세요.

몸 속에서 마그네슘이라는 영양소가 부족한 때에도 근육이 미세한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을 구성하는 근육 중 가장 민감한 반응으로도 수축하는 조직이 눈꺼풀인데요. 눈을 보호해야 하기 때문에 그런 반응을 보이는 겁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넓은 근육 다발에서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눈꺼풀 같은 곳에서는 경련이 일어나는데요. 마그네슘뿐만 아니라 칼슘 결핍 증상일지도 모르지만, 제대로 된 식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인스턴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생선이나 야채 등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유익한 식단을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눈의 건조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작업해야 하는 운전을 해야 하고, 장시간 정면을 응시해야 하면 눈이 건조해지기 쉬워요. 눈은 적당히 깜빡이면서 눈물을 공급할 수 있어야 하는데 계속 뭔가에 집중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눈뜨고 있는 시간이 길어지거든요. 업무수행을 위해서 컴퓨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여름에 에어컨이나 겨울에 난방기처럼 실내가 건조하기 쉬운 환경에서는 눈의 피로감이 더 빨리 느껴지는데요. 안구건조증이 눈꺼풀이 떨리는 이유가 될 수 있지만, 이물감이나 충혈 등이 잦아지면 각막이 얇아지기 쉽고, 시력 저하로도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변 부위를 마사지해주세요.

손으로 눈 주위를 마사지하면 혈관의 확장으로 혈액 순환이 촉진되게 됩니다.

또한 손바닥을 문지른 후 손바닥으로 눈을 감싸면 온열치료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살며시 안구를 누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점점 심해지는 경우에는 안면근육의 다른 곳에서도 경련 심지어 마비까지도 생길 수 있는데 감각이 이상해서 마치 다른 사람의 피부처럼 느껴질 때도 있는데, 이 부분도 병원에 내원해서 관리를 받아야 하는 부분입니다.

최근에는 고글처럼 착용하고 눈을 마사지하는 의료기도 있고, 한 번 경험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일상생활을 개선합시다.

만약 잠이 잘 오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떨고 있다면 마그네슘 보충제를 먹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식사를 잘 못하거나 하면 칼슘을 보충할 수 있는 멸치, 우유, 콩을 가까이 하는 것도 좋습니다만. 눈꺼풀이 떨리는 이유가 되지 않도록 하루 6~7시간 이상 숙면을 취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고 싶다면 동아리활동이나 취미생활 등을 통해 평소 심신이 편안해질 수 있도록 잘 관리하세요. 물론 유산소 운동을 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등 바람직한 생활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산소 운동은 일주일에 3일 이상, 그리고 1회 30분 이상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