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으로 선택하는 주식매매 수법

 제 주변을 보면 주식 투자를 반 이상은 하고 있어요.

그 대부분은 작년에 처음 시작한 친구들이 많은데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주변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다 보면 주식매매법도 개인의 성향에 따라 차이가 난대요.

그래서 주식 매매법에 따른 여러 가지 장단점을 찾아왔는데 오늘 포스팅에서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mayofi , 출처 Unsplash

주식 매매법은, 단기 투자, 중장기 투자, 장기 투자의 3개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 mayofi , 출처 Unsplash

첫 번째 단기 투자는 초단기 투자인 스캘핑 투자와 단기 투자인 스윙 투자로 나눌 수 있습니다.

초단기 투자 스캘핑 투자는 하루에도 매수 및 매각을 수시로 하여 수익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분 단위로의 매매부터 초 단위로의 매매까지 하는 것이 스캘핑 투자 방법이라고 합니다.

좋은 기업을 찾아 투자하는 것보다 많은 양을 투자하여 1~2%의 수익률을 목표로 하는 방법입니다.

© mayofi , 출처 Unsplash

스윙투자 방법도 단기간의 투자방법으로 1일에서 1개월 혹은 2-3개월까지의 기간을 보고 사고파는 방법을 스윙투자라고 합니다.

호재에 의한 단기간에 영향을 받을 것 같은 종목을 찾아내 매입한 다음 상승 후에 매도해 이익을 실현하는 방법입니다.

© mayofi , 출처 Unsplash

중장기 투자

주식 매매 기법 중에서 중장기 투자라고 하면, 적어도 3개월 이상에서 수년 정도까지를 예측해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상기 단기투자보다는 안전성이 높지만 빠른 자금의 흐름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중장기 투자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안전한 기업과 전망 좋은 기업을 찾아 투자해야 합니다.

© mayofi , 출처 Unsplash

장기투자방법

장기 투자야말로 주식 매매법 중에서 가장 리스크가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몇 년 동안 오래 투자하는 방법이에요.

목표 기간과 금액까지 주가가 변화해도 마음이 흔들림 없이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모든 종목을 장기 투자한다고 수익을 내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문제에도 크게 동요하지 말고 앞으로의 산업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기업을 찾아야 합니다.

© mayofi , 출처 Unsplash

이렇게 주식 매매법에 따라 장단점이 있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상황과 성향에 맞게 매매 방법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매일 회사에 출근하는 직장인이라면 매일 그래프를 보면서 집중해야 하는 단기 투자는 힘들 것입니다.

반대로 고정적인 수입이 없는 편이라면 장기투자만을 고집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상황에 맞게 판단해야 합니다.

© firmbee , 출처 Unsplash

선택한 투자방법에 맞는 공부방법을 찾고 노력해야 수익을 지속적으로 실현할 수 있어요.

위에서도말씀드렸지만단기투자의경우지수나종목그래프를활용한기술투자방법을중심으로공부해야하지만장기투자의경우미래에성장할만한산업을생각하고종목을평가하는방법을공부해야합니다.

© srd 844 , 출처 Unsplash

당연히 처음에는 힘들고 어려움이 있고 흔히 말하는 투자의 달인이라는 분들도 자신의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각기 다른 투자방법을 자신에게 직접 접목시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해요.

나만의 방법을 찾기까지 시간이 걸리겠죠.

© adeolueletu , 출처 Unspla sh

주식 리딩 체험을 하러 가다

처음부터 내 방법을 찾을 때까지는 손실을 감수하는 수밖에 없어요.하지만이렇게도움을받으면공부도하면서수익도낼수있는시간에만들수있습니다.

반드시 시행착오를 혼자 겪어보지 않고 도움을 받아 빠르게 도약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