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판, IWC 포르투기저 3714 로즈골드 금통 챠콜다이얼 (오래된 시계들 토크) 불가리 디아고노 마그네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벌써 1월이 다가오는데, 가끔씩 블로그를 통해 이렇게 몇 년 전의 시계를 간단하게 리뷰해 봅니다.과거에 촬영해둔 사진으로^^

불가리아의 마그네슘 블루 내구성의 문제를 가지고 있었지만 너무 아름다웠던 시계.출하가 2웨이브만의 모델로 사실상 구분이 아무 의미가 없을 정도로 품질이 좋았던 시계입니다.단 한 가지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케이스 재질의 코팅이 쉽게 벗겨지기 쉽다는 것이었지요.금방 단종되어 더 이상 구하기 힘들어진 시계입니다. 2017년에 나온 모델이죠.

IWC 포르투기자 3714 로즈 골드 금장 차콜 다이얼 지금도 발매되고 있지만, 묘하게 알려지지 않은 엘레강스.이 시계는 비운의 시계라고 생각합니다. 이전부터 출시되었지만, 이상하게도 수요가 없었던 모델인데 아무래도 금통 올빼미의 존재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로즈 골드 케이스에 블랙 이너 베젤 아래에 초콜릿 색상의 선레이 다이얼이 들어갑니다. 초침과 적산계는 검게 페인트 해놨어요.

마무리도 깔끔하고, 분침과 크로노 초침 끝을 살짝 젖힌 부분까지 감성이 충만한 모델입니다.시대와 맞지 않는 깔끔한 마무리감으로 충격을 준 모델인데 의외로 알려져 있지 않네요. 이 모델은 지금도 계속 나오고 있네요.

.
프로축구 K리그1 포항 스틸러스 김기동 감독이 9월의 감독으로 선정됐다. 독일 대표팀 출신 미드필더 마리오 괴체(28)가 독일을 떠나 네덜란드 에레디베지에 PSV 에인트호번에 입단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에 입단한 에딘손 카바니가 등번호 7번의 새 주인이 됐다. 축구국가대표팀 다용도 미드필더 이재성(28 홀슈타인 킬)이 결국 잔류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의 국가대표팀과 김학범 감독의 올림픽대표팀이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두 차례 평가전(9일 12일)을 갖는다.

태그 호이어 아쿠아 레이서 500M한때는 나도 슈퍼 레부의 소리를 듣고 있었는데…지금은 코스트 퍼포먼스 모델로 전락한 과거의 메인 스트림요. 이 시계가 발매된 당시는 지금처럼 뛰어난 품질의 시계는 산재하지 않아 태그 호이어 그룹 안에서는 독보적 위치를 차지했던 모델입니다. 저렴한 금액에 A2836자동 무브먼트가 들어가면서 나름대로 이 게시판에서는 하이 스펙 시계였습니다.

날카로운 브레이슬릿이 지적되고는 있었지만 세라믹 베젤에 사파이어 유리를 넣어도 너무 싼 모델이라 태그 호이어 순정 고무 밴드를 붙이는 사용자도 많이 있었습니다. 요즘도 가끔 생산하는 모델인데 지금은 2군으로 내려가 있어요.

롤렉스 GMT-마스터 II 펩시(구형)가 게임 속에서 왕좌의 게임을 하던 유망주였지만, 지금은 메이커 자체가 거의 자취를 감춘 비운의 메이커. 이 모델은 지금 봐도 완성도가 높네요.이 메이커는 서브 마리너 왕권을 둘러싸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던 유망한 메이커였습니다. 그 전성기 무렵에 발매한 펩시는 역작이었습니다. SWISSETA2836 스탠다드 무브먼트를 약간 개조해 GMT 핸즈를 정배열에 올려 내구성도 가진 훌륭한 프로덕션을 만들었습니다.

아쉽게도 지금은 더 이상 생산하지 않는 모델이 되었습니다만, 사진으로도 그 시절이 생각납니다.이 시계가 출시되던 당시만 해도 한국 마니아 시장은 이제 아장아장 걷기 시작했으므로, 관련된 정보는 아무것도 없을 것입니다.

롤렉스 에어킹 항공의 시계라고 하는데…정품도 그다지 인기를 끌지 못하는 에어킹입니다. 당시의 탑메이커의 출하품이며, 지금도 나오고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미르가우스와 함께 904 스틸로 출시되지 않은 모델인데, 아무래도 익스플로러가 완전히 정리되지 않은 상태라서 그렇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당시는 나쁘지 않은 품질이었지만, 지금의 실물을 핸들링해 보면 역시 5세대급인 904 스틸 익스플로러 등과는 크게 다른 모델입니다. 극소수의 마니아에 의해 소량 유통되고 있었지만, 지금은 찾기 어려운 모델이 되었네요.

구할 수는 없지만 실존했던 옛날 시계에 대해 앞으로도 자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그럼 모두 건강하시고 한 해 소원 모두 성취하세요.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여권에서부터 요구가 나오고 있는 방탄소년단(BTS) 병역특례 문제와 관련해 당내에 말을 아끼길 바란다며 함구령을 내렸다. 김성수 국무총리 비서실장이 7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7일 남편 이일병 연세대 명예교수의 미국행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경위를 떠나 매우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이 자신을 조국 똘마니라고 지칭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를 고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