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움 조명, 홈 인텔리 아셀프 전사체:

 셀프 조명 교체_리움 조명 오프라 6등 인테리어 led 거실 등의 사진 글:션블리

매번 갈아줘야지 마음먹던 우리 조명!지금까지 중간에 한번 인테리어를 했는데 그때는 조명의 중요성을 몰라서 교체를 안하고 지냈어요.그것에 아빠가 다시 교환하고 주고 1년도 안 되서 죄송한 마음에서 그저 쓰는 것도 있었습니다.하지만 점점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집의 인테리어를 즐기다보니 사진을 찍을 때마다 매우 신경이 쓰이게 되었습니다.항상 찍은 집 사진을 보면 천장 등이 나오지 않도록 찍어 온 것 같습니다.더는 안되겠다 싶어서 하나씩 천천히 교환하자! 마음먹고 드디어 홈닥터를 셀프로 바꿨습니다.

결과로 보자면! 짠! 저도 겨우 요즘 유행하는 노출형 전구로 갈아 끼웠는데 세상이 만족스러워서 침실에 들어갈 때마다 기분이 좋더라구요.조명 하나 바꿨을 뿐인데 분위기가 전혀 다르더라구요 🙂 전기에 전혀 닿지 않는 저희 부부도 쉽게 바꿀 수 있는 셀프 조명 교체 – 륨 조명에서 오프라 6등 인테리어 등으로 준비해봤어요!

이런 노출형 전구의 오픈 조명은 요즘 많이 쓰이는군요:) 사진만으로는 유행인 줄 알았는데 막상 보니 왜 다들 잘 사용하는지 알겠네요.하지만 모두 비슷해 보인다고 다 같은 제품은 아니잖아요! 정말 종류가 다양하고 업계가 많아서 잘 골라야 해요!

저는 ‘리움 조명’을 이용했는데, 이미 오프라인 대형 전시장으로 유명한 곳이었습니다.홈페이지를 보면 트렌드가 있는 제품도 많고, 셀프 설치가 어려운 분들은 전국 설치서비스를 받으니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보통 조명이나 인테리어는 다 되면 그대로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평생 수리서비스로 보증기간이 지나도 A/S가 된다고 합니다.) 별로 인기가 없는 곳이 아니었어요!

제가 선택한 오프라 6등은 블랙 스틸 바디 전구가 6개 들어가는 led 등입니다.구성품은 바디, 전구, 브래킷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전동드라이버 또는 일반드라이버만 있으면 셀프교체가 가능합니다!

동그란 풍선같은 느낌의 전구입니다 🙂 너무 귀여웠어요 ㅋㅋ 어떤 느낌의 전구를 달아주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질 것 같아요!전구는 전구색(노란색)·주광색(하얀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흰색으로 했습니다.저희 기존 조명이에요 아버지께서 다 해주셨기 때문에 가격대도 어느정도 있는 좋은 제품이었지만, 디자인이 지극히 제 취향이 아니었기 때문에 항상 신경이 쓰였습니다. ㅠ_ㅠ 이제 슬슬 하나씩 바꿔도 되겠다는 생각에 드디어 해체 작업을 하였습니다.작업하기 전에는 반드시 차단기를 내려놓고 작업하세요.아파트는 전등만을 따로 차단할 수 있으니 그것만 낮춰주세요.

해체 작업은 용이합니다.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천장이 무거워서 한 사람이 받쳐 가지고 오면 쉽게 작업할 수 있어요.”-전선 2개만 남겨두고 커버와 안쪽 나사 빼고 브래킷도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다 벗겨버렸어요.

그 다음은 새 브래킷을 고정해주었습니다.) 저희는 나사로 고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기존 나사를 사용하여 끼워 넣었습니다!

커넥터도 예전에 쓰던 게 있으니 여기에 전선 2개씩 서로 같은 방향으로 연결만 하면 끝이에요!만일 연결해 주는 커넥터가 없으면 절연 테이프를 이용하여 감아 주면 좋습니다.:) 스틸바디는 미리 조립해주십시오. 그냥 프렌치를 연결하고 너트만 조이면 설치는 끝입니다!

우리는 합판이 약하고 브래킷 고정이 잘 안 돼서 위치를 바꾸는 데 시간이 좀 걸렸는데 브래킷을 잘 고정시키면 정말 순식간에 셀프 조명을 교체할 수 있어요.wwww 전혀 무서워하지 않아도 됩니다!몸통까지 완전히 고정한 다음 전구 하나만 먼저 켜보고 불이 켜지는 지 확인해 봤어요!하나밖에 안 켰는데 밝기가 장난 아니었어요wwww

관절 부분 브론즈가 포인트에요. 소켓부분을회전할수있어원하는방향으로돌려서연출이가능합니다.)어떻게연출하느냐에따라느낌이달라져요! 쓰다보면 질리지만 이 조명은 여러가지 연출을 할 수 있어서 켜기 힘들도록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_*

영상으로도 한 번 찍어 보았습니다. 푸석푸석하지 않고, 부드럽고, 튼튼합니다. 헤헷 너무 예뻐

저는 전구를 아래로 향하게 쓰고 있어요. 방에 들어가면 예쁜 전구에서 빛이 나서 너무 귀여운 거예요.:)

노출 전구라서 그런지 밝기는 진짜 저승 밝기예요안방은 원래 햇볕이 드는 곳이긴 한데 아이가 있어서 창문에 암막 시트지를 붙여 두었거든요.그래서 항상 어두컴컴한데 조명을 바꾸고 나서는 저희 방이 이렇게 밝았나 싶을 정도로 지내고 있습니다불을 붙인 상태에서는 천장을 잘 안 봐요wwwww

헤헷의 침실 벽지가 회색이기 때문에 검은 색도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일부러 흰 전구를 골랐는데 괜찮네요.안쪽 방은 노란색보다 흰색이 더 넓어 보여서 좋았습니다.

기본 디자인으로 큰 방 안방은 물론 20~30평대의 거실, 식탁, 카페 등의 공간도 깔끔합니다.모던함, 화이트, 그레이, 우드 등 어떤 인테리어를 매칭해도 잘 어울리는 제품이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wwww

비포애프터가 확실합니다 🙂 안방은 아이와 함께 지내며 패밀리 베드로 가득 찬 방이라 허전했지만 조명하나로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인테리어 꽃은 조명이라는 말이 괜히 나왔잖아요!조명 하나만 바꿔도 분위기가 전혀 다르니 꼭 주의 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셀프교체에도 충분히 편리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이 많으므로 인테리어 고민이라면 림 조명을 추천합니다!식탁, 방, 거실, 화장실 등 모든 곳의 조명이 정말 다양해서 고르는 재미가 있어요!
인테리어 LED조명, 대형전시장, 거실등, 테이블등, 주방등, 레일조명 판매 www.riumlight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