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 간장 비빔면 양념 맛있게

  • by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 간장 비빔면 양념 레시피

여전히 혼밥을 즐길 때가 많은 알콩!! 알아요?혼밥도 멋있게 맛있게 먹으면 절대 외롭지 않다는 거~^^오늘은 시판 키트까지 나올 정도로 인기가 많다는 아부라소바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새콤달콤한 고추장 베이스도 아주 맛있습니다만, 간장을 넣어 약간 짜고 매콤하게 먹는 것도 매력적이네요.간장만으로 만드는 것보다는 국물을 함께 넣으면 더 감칠맛이 나요~ 매실액과 설탕을 조금 추가해서 은은하게 달콤한 맛까지 살리면 정말 맛있는 비빔면 양념이 완성되겠네요..

간단히 즐기기 좋은 한 그릇 요리 ‘들깨 간장비빔면 레시피’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 1인분 –

메밀 면 150g 쪽파 1연 풋고추 1개 전장 김 1장 깨 소금 1.5Ts 들이 기름 2Ts

* 양념 간장 1.5Ts 국물 1.5Ts 매실 액 23Ts 설탕 12ts 다진마늘 1Ts

간장 1.5큰술, 국물 1.5큰술, 매실액 23큰술, 설탕 12작은술, 마늘 1작은술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깨는 굵고 적당히 갈아요. 이렇게 갈아서 사용하면 고소한 맛이 더 강해질 거에요.절구대신 믹서기로 짧게 갈아서 준비해도 좋아요!!

종찬이 김 1장은 위생백에 넣어서 섞어가면서 잘게 부숴줍니다위생백을 활용하면 깔끔하게 무너지지 않고 부술 수 있습니다.
~~

분량의 쪽파는 가늘게 썰어서 청양고추를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 후 잘게 썰어 준비합니다.

냄비에 물을 1L정도 넣고 센불에 올려 팔팔 끓으면 150g을 펴서 넣은 후 가이드시간에 맞춰 끓여줍니다.
저는 건면을 사용해서 6분 정도 삶았어요.

중간중간에 면이 서로 붙지 않도록 살짝 저으면서 끓이세요.

찬물로 헹구어 몸을 걸러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면에 준비해 놓은 양념과 기름 2큰술을 넣고

잘 섞은 다음에

그릇에 잘 담아서

준비한 김가루와 쪽파기, 청양고추, 깨소금까지 뿌려 마무리 합니다~ 먹을 때는 이미 면을 섞은 상태니까 섞지 말고 그냥 퍼서 드시면 돼요섞으면 후리카케의 김이 수분을 많이 흡수해서 뻣뻣할 수 있어요!!

면 삶는 거 빼면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정말 손맛은 쉬워요~~ 고소하고 고소한 들.기.향이 얼마나 좋은지 먹기 전에 반해버렸어요!!

준비한 소스와 면의 양이 딱! 짭짤한 단맛과 고소함이 입안가득 고소한 소바와 찰떡이군요~~

저번에 담가놨던 잘 익은 열무김치랑 같이 먹었는데~ 설탕, 참기름, 조물조물했던 옛날 지란도 너무 잘 맞았는데 조합도 너무 좋아요~한잔이 순식간에 말라버린 콩입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한 그릇의 요리를 찾으신다면 꼭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