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첫 VR 기기, 삼성 오디세이 HMD 개봉기 ­

>

미세 먼지 잔뜩 낀 날에도 집에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소문에 솔깃하여,우리 집에 정착하게 된 VR기기, 삼성 오디세이 HMD 입니다.

 ^o^소니 플스프로를 살까~ 윈도우 MR 기기를 살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결정했는데…결론은 ‘잘했다’ 는 생각이 드네요.일단,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접근이 쉽고,윈도우 내의 다양한 컨텐츠를 (그럭저럭) 즐길 수 있어서 좋고,스팀과 접속하니 게임도 적지 않게 즐길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

>

현재 인터넷 최저가가 65만원 정도 하는듯 하니,소니 플스프로에 비하면 저렴하긴 합니다.

>

구성품은 정말 단순하고 조촐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더 풍성하고 친절하게 구성해줬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더군요.왜 그런지는 이 포스팅 후반부에 상세히 나옵니다.

>

상단의 폼을 걷어내니 스티로폼에 곱게 싸인 기기 본체가 나옵니다.

>

두 개의 컨트롤러와 한 개의 HM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HMD의 내부에는 이상한 렌즈 두 개가 자리 잡고 있고,착용 시에 땀이 나면 습기가 렌즈를 가리지 않도록 하는 가림막이 있습니다.

>

뒤통수에 자리 잡게 되는 밴드 부분입니다.

VR 카페 등에서 삼성 오디세이 HMD에서 많이 칭찬받는 부분인듯 하더군요.직접 사용해보니, 착용감도 편하고 둘레 조절도 편해서 만족스럽긴 합니다.

>

어떤 MR 기기에서는 이어폰을 별도로 사용해야 한다던데,삼성 오디세이 HMD 에서는 AKG 헤드셋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서 무척 편합니다.

그리고 음질은.. 음…. 뭐..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막귀이기도 하지만, 막상 VR 컨텐츠들을 이용하다 보면음질을 따질 정도의 여유가 안 생기거든요. ㅎㅎ다만, 헤드셋 착용으로 인한 압박감 같은 건 없어서 착용감은 굉장히 좋은 편이에요.

>

안면에 접촉하게 되는 폼은 땀도 잘 막아주기도 하면서적당히 폭신해서 착용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

컨트롤러는 그립감이 뭔가 좀 어색하면서 손을 어떻게 쥐어야 할지 고민하게 만들더군요.그래서 게임 중에 자꾸 다른 버튼을 누르게 된다던가 그립을 고쳐 쥐게 만드는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지긴 하지만요…

>

그리고, 문제의 연결선이네요. ㅠㅠ제 개인적으로 길이가 조금만 더 길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었고컴퓨터 본체와 연결하면서 발생하는 HDMI 포트의 부족도 아쉬웠습니다.

저희 집 그래픽카드가 GTX 1060인데, 얘가 HDMI 포트가 하나 밖에 없더군요.그런데 저는 모니터와 그래픽카드를 HDMI로 연결 중이거든요.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러지 않을까 싶습니다.

>

그런데 삼성 오디세이 HMD가 HDMI를 하나 더 내놓으라고 하니,어쩔 수 없이 이런 젠더 하나를 구입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다행히 집 근처 다이소에서 구입할 수 있었죠.그래서, 기본 구성품에 이런 젠더 하나쯤 구비해줬으면 꽤 친절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답니다.

>

문제는 또 발생하더군요.구입한 젠더를 이용해서 컴퓨터와 연결을 해주니,윈도우10에서 자동으로 인식을 하며 윈도우MR을 가동 시켰는데호환성 검사에서 ‘블루투스 컨트롤러’ 가 없다며 에러를 뿜어내네요. ㅠㅠ삼성 오디세이 HMD를 사용해보면, 이 블루투스 컨트롤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됩니다.

바로, 손에 쥐는 컨트롤러가 블루투스로 컴퓨터와 연결하게 되는데…이게 블루투스 3.0과는 연결이 원활하지 않다는 거죠.

>

결국, 인터넷을 통해 블루투스 4.0 동글을 주문한 뒤 배송될 때까지,아~~무런 컨텐츠도 즐기지 못한 채로 삼성 오디세이 VR을 방치해둬야 됐습니다.

ㅠㅠ주말까지 겹쳤던 터라, 본체 구입한 뒤에 4~5일이 지나서야 정상 작동을 해보게 된 거죠.만약, 패키지 구성에 HDMI 젠더와 블루투스 동글만 추가되어 있었다면 이런 불편함 없이 즉시!
즐길 수 있었겠죠.

>

어찌 되었건…블루투스 동글까지 완비하고 나니, 윈도우MR과의 원활한 접속이 되면서본격적인 VR 기기와의 즐거움이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스팀에서 구입한 Sound Boxing 게임을 너무 재미있게 즐기고 있답니다.

실내 운동용으로 정말 좋네요.무엇보다 날씨 상관 없고, 시간 상관 없이 운동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PS. 조만간, 삼성 오디세이 VR로 즐긴 컨텐츠들과 사용 후기도 올려볼께요.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