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짱다리 마른 운동 제2탄

 지난번 포스팅에서 안짱다리 다이어트 운동 1탄을 소개했어요.오늘은 계속해서 2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운동 종류에 따라 덤벨이나 캐틀벨이 필요하며 각 운동은 8-12회 반복합니다.

아직 1탄 안 보신 분들은 먼저 보셔야 될 것 같아요.

나이가 들면서 관절의 안정성과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더 어렵기 때문에 부상을 입기 쉬워집니다만.blog.naver.com5. 레터러런지 레그 리프트(Lateral Lunges to Leg Lift). 이 변형 런지는 레그 리프트가 추가됩니다.

이 운동을 처음 할 경우에는 한 다리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중량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레터럴 런지 레그 리프트 하는 방법.이 운동은 일어나서 시작한대요.오른쪽측면으로오른발을크게내딛고가슴을든채로엉덩이를굽혀서몸을낮추고런지자세를취하시면됩니다.

이때왼발은왼발가락을앞으로향해서곧게뻗고계시면됩니다.

왼발을 바닥에 잘 유지한 채 오른발을 누르면서 무릎을 90도로 굽히고 가슴 앞으로 오른발을 가져오면 될 텐데요.이렇게 하면 1번이 되고 양발을 번갈아 가며 붙이면 돼요6. 고블렛 스쿼트(Goblet Squat) 이 운동은 스쿼트 버전으로 허리에 압력이 적기 때문에 대퇴 사두근, 둔부와 코어를 더 많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립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돼요※ 고블렛 스쿼트 방식.골반 폭보다 약간은 벌리고 발가락은 약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팔꿈치가 아래로 향하도록 구부린 상태에서 주전자 벨이나 아령을 양 손으로 잡습니다.

들어올린 가슴을 유지하고 무릎을 양쪽에서 펴면서 가능한 한 스쿼트 내린 자세를 취하시면 됩니다.

2-3초 정도 멈추었다가 처음 위치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7. 스케이터(Skaters). 이 체중 부하 운동은 심장의 박동률을 증가시키는데요.발목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면서 힙과 허벅지를 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스케이터 방법.오른발로 크게 점프하면서 착지하여 오른발목 뒤로 왼발이 오도록 하면 됩니다.

그 후, 이번에는 왼쪽을 향해 점프하여 왼발로 착지하고 왼쪽 발목 뒤에 오른발이 오도록 합니다.

이것으로 1화가 끝납니다.

동작하는 동안 팔은 다리랑 반대로 스윙하면 돼요스모 스쿼트는 엉덩이, 대퇴 사두근, 그리고 안쪽 허벅지를 운동시켜 심장을 펌핑합니다.

다리를 조금 넓게 한 자세는, 안쪽 허벅지 근육을 한층 더 깊게 합니다.

※스모 스쿼트 방식.다리를 벌리고 서고 발가락은 다소 바깥을 향해 주세요.가슴을 올린 상태를 유지하면서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해질 때까지 스쿼트 하향 자세를 취하면 좋습니다만.조금 멈추고 안쪽 허벅지를 수축시키면서 다리를 원래 상태로 돌립니다.

허벅다리 다이어트 운동 1, 2탄을 통해 총 8가지 운동을 소개했어요.다음 3탄으로 마무리가 될 예정이래요.

※ 운동 후 근육 회복을 위한 단백질 보충제, 행크리볼트 WPH 헬스 보충제 전문 몰핸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