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좋은 운동 바로 시작하세요 ..

>

혈압이 정상보다 높은 것을 고혈압이라고 하는데 혈액이 끈적끈적해 심장과 혈관에 미치는 압력이 높아진 상태다.

피를 끈적거리게 하는 주원인은 육류를 비롯해 화학첨가제로 가공한 인스턴트식품이나 패스트푸드 등 서구식 비자연적 식품이다.

>

이들 식품을 섭취하면 불순한 음식의 용해물과 화학독소가 피를 탁혈과 독혈로 오염된다.

이처럼 오염된 피로로 인해 심장과 혈관에 미치는 압력이 높아지면서 고혈압 현상이 나타난다.

특히 운동 부족도 이런 현상을 일으킨다.

>

따라서 고혈압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육류를 비롯한 화학첨가제로 가공한 식품을 금지해 피가 탁혈과 독혈로 오염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현미나 채소 과일 발효식품 등으로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피를 맑게 해야 한다.

인간의 몸은 자신이 먹는 것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

그러나 오늘날 대부분 고혈압이 확인되면 화학혈압 강하제를 처방받아 복용한다.

화학적 혈압강하제는 혈관 내의 끈적끈적한 피를 쓸어내는 신장으로 몰아넣는 이뇨제로, 즉 증상 치료만 하기 때문에 원인을 치료하는 데는 역부족이다.

따라서 화학혈압 강하제를 복용하면 혈관 부하량이 줄어 곧 혈압 수치가 낮아지지만 신장에는 과도하게 들어오는 탁한 피와 좋지 않은 피로 인해 끈적끈적한 피가 쌓이게 된다.

​​

>

결국 이런 현상이 반복되면 피를 여과하는 역할을 하는 신장의 사구체가 막혀 혈액투석을 하게 된다.

그런데도 화학혈압 강하제를 계속 복용하면 신장이 완전히 망가져 혈액투석으로도 피를 걸러내지 못해 신장 이식을 해야 할 상황에 몰리게 된다.

​​

>

그리고 신장이식 거부반응을 억제하기 위해 면역억제제를 복용하면 면역력이 떨어져 사망에 이르게 된다.

따라서 화학혈압 강하제를 복용하면 고혈압을 혈액투석과 신장이식 등으로 악화시키는 합병증이 발생한다.

현재 우리나라는 성인 3명 중 1명이 고혈압에 시달리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를 보면 국내 고혈압 환자가 1,1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됐다.

이처럼 고혈압 환자가 많은 것은 서구화된 식생활 탓도 크지만 WHO와 다국적 제약사, 양의사들의 책임이 크다.

​​

>

예를 들어 WHO는 최고혈압 160mmHg 이상, 최저혈압 95mmHg 이상이던 고혈압 진단기준을 2000년 최고혈압 140mmHg 이상, 최저혈압 90mmHg 이상으로 낮췄다.

그 결과 모든 연령대에서 고혈압 환자의 비율이 2배 이상 증가했다.

식습관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운동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꾸준히 하려면 어렵지 않은 것.​

>

첫째, 누구나 부담스럽지 않은 걷기 운동이다.

걷기는 일주일에 5일 이상, 하루 30분 이상 보폭을 평소보다 10cm 크게 해서 걷는 것이 효과적이다.

​​

>

둘째는 모관운동이지만 모관운동은 누울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모세관 운동은 심장 건강을 지킬 수 있을 만큼 중요하지만 심장 질환, 혈액 질환, 신장 질환 등에 좋고 혈액 순환이 잘 되면 면역 세포도 원활히 이동하고 면역력이 강화된다.

>

세 번째 혈압을 낮추는 발목 펌프를 추천해 드립니다.

우리 몸은 심장이 장단지에 2개를 더해서 총 3개의 심장이 있다고 합니다.

혈액이 중력에 의해 하체로 모이는데 발목 펌프를 하면 혈액이 심장으로 올라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

>

넷째 각탕에서 혈액순환을 도와 혈압을 낮추고 면역력 상승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앉아서 무릎 아래까지 발을 담근다.

온도는 40도에서 5분, 41도에서 5분, 42도에서 5분, 43도에서 5분 20분 동안 물의 온도를 조금씩 올린다.

마지막으로 찬물에 1~2분간 담가주거나 헹군다.

이유는 발목 근육이 느슨해진 상태에서 움직이면 발목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자기 직전에 할 경우에는 냉수 단계는 생략해도 된다.

​​​

>

다섯째, 자전거 타기는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도 실내나 야외에서 할 수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좋다.

자전거 타기는 언더와 허벅지의 유산소 운동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근육 트레이닝을 위해 추천합니다.